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운동이야말로 우리 신체를 단련하는데 있어서 최고의 효율이지 않나 생각된다. 그만큼 운동은 꼭 몸을 만드는 목적으로만 해야될게 아니라 각종 질병을 방지하기 위해서, 또는 본인 스스로가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라도 해야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이 운동을 하는 목적을 다이어트, 혹은 몸은 만들기 위해 시작을 하겠지만, 필자는 이러한 목적을 가지고 운동을 시작했다는 자체가 굉장히 좋은 자세라고 생각된다. 그러니 다들 너무 건강보조식품에만 의존하기 보단 이처럼 운동과 병행하면서 부족한 영양소를 섭취하는게 가장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이번 기회에 운동에 전혀 관심이 없는 분들 혹은 운동이란 걸 해보지 않은 분들은 건강을 위해서라도 꼭 도전해보길 권장하고 싶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우리가 근육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운동을 하다보면 유산소 운동을 해야되는지, 근력운동을 해야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다. 물론 둘다 필요한 운동이긴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스스로가 2개의 운동을 놓고 비교했을 때 부족한 면을 채울 수 있는 운동 의주로 하는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필자의 경우 대부분의 운동 시간을 근육을 만드는데 투자를 하는편이다. 물론 혈기왕성한 20대 때에는 단순히 보여주기식 운동이 주 목적이였지만, 현재는 건강을 위한 목적을 두고 운동을 하는 편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근육운동하면 근육을 만드는 목적으로만 생각하지 왜 우리 신체에 근육이 필요한지에 대해서는 잘 알지못한다.


그러나 최근 자료에 의하면, 적절한 근육 운동은 각종 질병으로 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가 보고되고 있다. 따라서 적절한 근육 운동이야말로 최고의 방패막이가 될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근육운동을 통해서 어떠한 도움이 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자.


◇당뇨병 예방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적절한 근육 운동은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는 당뇨병 환자의 몸에서 급성 인슐린 반응 및 낮은 당화 혈색소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따라서 몸에 근육이 많은 사람들에게서 설탕을 많이 흡수하기 때문에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고혈압 예방

근육 운동을 통해서 혈압이 높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혈압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상해 및 통증 예방

운동은 우리 신체를 건강하게 단련하여 각종 질병으로부터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고, 반면에 근육 운동은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근육 운동을 통해서 성장 호르몬 농도가 증가되어 신체 나이를 건강하게 해줄 뿐더러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서 오랫동안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



이처럼 운동을 통해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들이 굉장히 많다. 또한 많은 돈을 투자하지 않고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허나 이러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꾸준히 지속적으로 운동을 해야하며, 이를 통해서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작은 실천

고구마가 우리신체에 좋은점은 무엇일까?

토마토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