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토마토는 야채일까? 과일일까?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필자는 몇십년 동안 그저 과일이겠지...하는 생각으로 살아왔었다. 심지어는 지금 이 포스팅을 쓰면서도 과일로만 알고있던 토마토가 채소였다는 사실! 알고 있는가? 필자만 모를리가 없다. 분명 지금 이 시간에도 과일로만 알고 있는 분들이 상당수 있다고 생각하고 싶다...어쨌든 지금이라도 몰랐던 사실을 알게되니 좋은 정보라고 생각된다.


이러한 토마토는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꼽힐만큼 우리 신체에 많은 영양소를 공급해주며, 저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그렇다면 토마토에는 어떠한 영양소와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토마토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



본래의 토마토는 제일 처음 그저 남들 눈에 의식하는 관상용으로 재배를 시작했다고 한다. 그리고 뒤늦게 토마토의 효능이 밝혀지면서 이처럼 대중화가 되어 최고의 영양가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고 한다. 그만큼 지금은 예전과 다르게 그야말로 쉽게 접할수 있고, 흔히 먹을 수 있는 채소라고 말할 수 있지만, 과거에는 지금과 같이 먹고 싶을때 찾아서 먹을수 있는게 아니라 특정한 시기에만 먹을 수 있는 아주 귀한 채소 중 하나였다고 한다.


토마토 원산지는 "남미 페루"이며, 19세기 초에 일본을 거쳐 우리나라에 들어온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니 알아 두도록 하자. 참고로 한때 굉장히 귀한 토마토 였지만, 현재는 먹고 싶을때 먹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채소이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하자.



-토마토 효능-


토마토의 대표적인 효능에는 "항암효과"가 있다. 그만큼 토마토에는 각종 비타민부터 리코핀이라는 색소가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여 항암효과에 좋다고 알려져 있고, 또한 산성화로 인해 발생하는 암, 성인질환 등을 개선 및 예방해 준다고 하니 참고하자.


토마토에는 비타민K성분이 체내에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 줌으로써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데 큰 도움을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특히 토마토는 여성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다이어트 효과에 탁월 하다고 볼 수 있다. 그만큼 토마토는 100g에 40kcal정도로 실제 밥 한 공기의 1/7정도 밖에 되지 않는 열량이기 때문에 신체에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토마토에는 루틴, 칼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알아두도록 하자.


그 밖에 여성분들이 민감해 할 수 있는 피부 또한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C가 21mg정도 포함되어 있어서 노화예방, 기미제거, 미백 등의 피부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하니 피부미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고 볼 수 있다.


토마토는 혈관 노페물 제거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어 각종 성인병으로부터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고, 특히 고혈압, 뇌졸중, 심근경색 과 같은 위험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이렇게 토마토 하나에 수 많은 영양소가 고루 갖춰져 있으니 정말 없어서는 안될 존재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채소인거 같다. 마지막으로 많이들 알고 있겠지만, 토마토는 생으로 먹는거 보다 익혀서 먹는게 더욱더 영양소를 섭취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오늘부터 챙겨먹길 바란다.


탄수화물·지방은 다이어트의 적인가?

운동하기 전·후에 먹으면 좋은 식품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