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삼두운동이 왜 중요하냐고 굳이 묻는다면, 필자는 당연 "일등공신"이라고 하는 남성에게는 "굵은 팔뚝"과 여성분들에게는 "축 쳐진 팔뚝살" 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필요한게 삼두운동이다.


그러나 작은 근육에 속하는 삼두근을 무시해서도 혹은 만만히 봐서도 안된다. 오히려 작은 근육들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좀 더 집중해서 운동이 진행되야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필자의 경우 큰 근육에 비해서 작은 근육들이 오히려 좀 더 힘들게 느껴진다고 생각된다. 물론 개인적인 차이가 있기 마련이고, 어디까지나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로 봤을때 말이다.


어찌됐든 가장 중요한 요점은 멋진 팔뚝을 위해서는 삼두운동을 해야되는 점 절대 잊지 않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삼두 운동 트라이셉스 케이블 프레스 다운(Triesps Cable Press Down) 로프(Rope)편



트라이셉스 케이블 프레스 다운 로프는 삼두운동에 절대적으로 빠지지 않는 운동 중 하나라고 말하고 싶다.

그만큼 흔히 말하는 삼두근을 쥐어짜는 느낌을 최대절정까지 끌어 올리기에 가장 안성맞춤 이라고 생각하는 운동이고, 더불어 단시간 안에 펌핑감을 빠르게 끌어 올릴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운동의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반동"을 이용해 운동이 되서는 안된다. 그말은 즉 "고립"상태를 유지한채 운동이 진행되어야 한다. 따라서 얼핏 보기에는 그저 단순한 운동이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사실상 이러한 작은 근육들이 오히려 더 세밀하게 나뉘기 때문에 단순하면서도 어려운 문제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상완삼두근 중에서도 또 한번의 근육이 미세하게 3갈래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이는 각각 외측두, 내측두, 장두로 이루어져 있다고 보면된다. 쉽게 설명하자면, 외측두는 바깥쪽에 위치해 있다고 보면 되고, 내측두와 장두는 안쪽에 위치해 있다고 보면 쉽게 이해 될 것이다. 따라서 조금 전까지 설명한 로프를 이용한 삼두운동은 장두를 자극하기에 가장 적합한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운동 방법-


<삼두근 움직임 참고 움짤>


① 무릎과 상체를 살짝 굽히고, 양손을 이용해 로프를 잡는다. 


② 그 상태로 천천히 로프를 수축시켜 준다. 이때 상완삼두근을 고정시킨 상태에서 진행이 되야 되며, 수축 동작시 로프를 직각으로 내리기 보다는 좌우로 벌리듯이 천천히 당겨줘야만 삼두근에 더 큰 자극을 더 느낄 수 있다.


③ 이완동작도 마찬가지로 완전한 고립 상태에서 삼두근의 저항을 느끼며 천천히 원 위치로 돌아가야만 근육의 움직임과 동시에 수축·이완 동작을 수행 할 수 있다. 따라서 이완동작시 고립된 삼두근이 로프를 따라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소(小)근육에 속하는 삼두근은 지속적인 자극을 줘야만 크게 성장 할 수 있는 부위다. 따라서 보여주기식 무거운 중량 보다는 가벼운 무게로 평소 하는 숫자에 연연해 하지말고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 충분히 상처를 내줘야 성장 할 수 있다. 


삼두 자극운동 트라이셉스 케이블 프레스 다운(Triesps Cable Press Down)

삼두근 최대 자극 운동 원암 덤벨 킥백(Dumbbell Kickback)

상완삼두근 운동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Ez-Bar)

삼두근 근매스 증가 "바벨 클로즈그립 벤치 프레스"(Babel Close Grip Bench Press)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