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감자"하면 가장 떠오르는게 무엇일까? 아마 선뜻 대답 하기가 망설여 질 것이다. 그만큼 우리가 먹는 밥상에서 쉽게 접할수 있고, 여러가지 용도로 쓰일수 있는게 감자이기 때문이다. 맛도 맛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감자가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을 많이 가져다 준다는 사실 또한 알고 있기에 더욱더 친근감이 있는 음식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러나 감자에는 다양한 효능들이 있어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만, 반대로 섭취 시에 주의해야 할 금기사항도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 또한 있을 것이다. 그러니 제대로 알고 섭취할수 있도록 살펴보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감자의 효능 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일단 안좋은 예로 감자의 껍질에 초록색을 띄거나 싹이 난 경우에는 우리 인체에 유해할 수 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앞서 설명한 부분은 많이 알고 있을 거라 생각된다. 특히 싹이 난 감자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섭취를 피하는게 좋고, 만약 꼭 섭취를 해야 한다면 싹이 난 부분은 완전히 도려내고 먹을수 있도록 해야한다는 점 알아두도록 하자.


사실 감자는 서양에서 악마의 음식으로 여겨져서 식용으로는 거들떠보지도 않던 음식이였다고 한다. 하지만 감자가 맛도 좋고 영양가도 높다는 것을 알게 된 이후로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중요한 식품이 되었다고 한다. 그만큼 좋은 식품으로만 알고있던 이러한 감자에도 잘못된 방향으로 섭취를 할 경우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수 있다는 사실을 잘 익혀두자. 그렇다면 과연 감자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감자의 효능


① 감자는 빈혈을 예방하고 피부 미용에 좋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기 때문에 피부에 좋고 동맥경화를 예방할수 있다. 또한 비타민C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특효라고 할수있다.


② 감자는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칼륨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염분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서 혈압을 낮추는데 좋다. 특히 필수 아미노산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고, 소화장애가 있을 경우 영양섭취에 으뜸이라고 할수있다. 또한 위점막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위장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다.


③ 감자가 불면증을 완화시켜주고 다이어트에 큰 역할을 하는데, 감자는 100g 당 칼로리가 55kcal 정도이기 때문에 많이 섭취해도 무방하다고 볼수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고 할수있다. 특히 감자에는 마그네슘도 풍부하기 때문에 세로토닌을 생성하여 불면증을 완화시켜주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볼수있다.


④ 감자는 장염을 개선하는데도 큰 역할을 한다. 앞서 설명한 감자는 위점막을 보호해주고 경련을 줄여주며 염증을 소독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위장에 약하신 분들은 감자를 즙으로 내어서 마셔주면 장염 증상에 도움이 될수있다.


⑤ 감자를 섭취하게 되면 백미에는 없는 비타민B1 과 비타민C 등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당뇨병을 예방하는데도 좋고, 스트레스를 줄이는데도 도움이 된다. 



감자가 이렇게나 많은 역할과, 우리 신체에 좋은 영양소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좋은 음식이라 할수있는 것이다. 그러니 다들 감자로 할수 있는 음식을 한상 차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된다.


천연 컬러푸드로 건강을 챙겨보자

즐겨먹는 과일별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