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모르고 먹으면 약이 될 수 있는 음식도 있다. 이처럼 꾸준한 연구 결과를 통해 건강에 좋은 다양한 음식들이 소개되고, 이를 통해서 수 많은 사람들이 그 음식으로 인해 건강을 되 찾기도 한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크고 작은 통증을 겪기도 한다. 특히 가벼운 통증은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지만, 그에 반면에 지속적으로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일상생활 속에서 불편함과 온갖 신경이 곤두 서 있기 마련이다. 그렇다고 매일 잦은 통증으로 인해 수시로 병원을 왔다 갔다 하는 것도 여간 귀찮은 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음식 중 통증을 줄이는 음식이 있다는 사실을 얼마나 알고 있을까? 그래서 만약 잦은 두통, 근육통, 등등 각종 통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이번에 소개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섭취하길 바란다. 하지만! 이러한 음식들을 통해서 단기간 안에 해결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니 가장 중요한 꾸준한 섭취, 그리고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서 바꿔보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통증 완화에 좋은 식품을 알아보자



◇ 강황

강황은 카레의 주성분으로써 인도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는 이를 통해서 통증을 감소시키고, 소화를 촉진하는 약으로 사용 되었다고 한다. 이처럼 연구 결과에서도 강황은 염증을 없애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며, 관절의 통증을 없애주고, 대장염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전해져 있다. 필자의 경우 카레를 좋아하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소식일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카레를 싫어하는 사람도 다반수 이상 있기 때문에 이런 분들은 위한 샐러드나, 수프 등 다양한 요리에 강황을 첨부해 먹으면 좋다고 하니 참고하자.


◇ 체리

체리는 다른 과일에 비해서 흔히 즐겨먹는 과일은 아니지만, 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산화방지제로써 염증을 막아내고, 통증 효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다. 연구에 결과에 따르면 아침마다 체리 한 접시를 먹은 사람이 먹지 않은 사람보다 염증 지표가 무려 25%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밖에 마라톤 선수가 7일 동안 매일 두 차례씩 체리주스 약340를 마신 결과, 근육통이 거의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 생강

생강은 예로부터 위 진정제로서 뱃멀미와 메스꺼움을 완화시키는 데 사용돼 왔다. 그만큼 지금도 생강은 각종 요리에 추가해 먹거나, 차 등등 곁들어 먹기도 한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생강은 이런 효능 이외에도 천연 진통제와 소염제 역할도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편두통이나 관절염, 근육통으로 아플 때 통증을 가라 앉히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자.


◇ 고추

고추에는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이 신경말단을 자극해 통증을 없애는 역할을 한다. 그 밖에 고추는 관절염의 국소 완화제로서의 효능도 있다고 알려져 있다.


◇ 요구르트

우리나라에 비해서 미국은 국민의 약 20%가 과민성 대장증후관과 위 통증에 시달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은 요구르트 또한 즐겨 먹는데, 이는 요구르트에 들어있는 수많은 유산균들이 통증과 염증, 붓기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해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을 치유하는 목적으로 도움을 준다고 한다. 하지만 과다복용으로 인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하루 권장량 1~2개가 적당하다고 볼 수 있다.


◇ 커피

평균적으로 절반 이상이 즐겨먹는 다는 커피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는데, 이 카페인이 팽창한 혈관을 좁아지게 해 두통을 예방하고 통증을 감소시켜준다. 커피는 통증을 가중시키는 화합물에 맞써 싸우며, 통증 완화제가 분비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커피도 요구르트와 마찬가지로 하루 일정량보다 과도하게 마시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하루 1~2잔 먹을수 있도록 주의해야 한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즐겨먹는 과일별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