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포켓몬고GO를 하다보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포켓스탑"을 돌리게 되고 거기서 아이템 획득을 하게된다. 다들 알다시피 간혹 일정확률로 "알"이라는 에그 타입에 아이템이 나오고, 그 알은 각각 2km, 5km, 10km 나뉘어 진다. 물론 누구나 구분할수 있게 색깔이 정해져 있고 아이템중에 "부화장치"라는 아이템을 사용해 "알"을 등록하면 본인이 걸었던 km수에 따라서 부화가 진행된다. 그 부화를 통해 랜덤으로 포켓몬을 얻을수 있고, 특히 10km 알에서 일정확률로 좋은 포켓몬이 나오기도 하니 꼭! 얻도록 하자



포켓몬GO 공략&팁 - 알 부화 리스트 -



-알아둬야 할 참고사항-

어떤 정보에 의하면 10km알은 꼭 트레이너 레벨을 20을 달성한 후 부화해라 라고 하는데 이는 잘못된 정보라고 할수있다.

쉽게 설명해 포켓몬 은 트레이너 레벨 20까지 트레이너와 같은 레벨로 부화를 한다. 즉 트레이너 레벨에 따라서 적용되고, 20이후에 알은 부화 한다고 하더라도 그 알은 획득한 레벨로 부활을 한다고 보면 되는 것이다.

더 쉽게 예를 들자면

트레이너가 레벨이 10일 때 달걀을 얻었다면, 달걀 또한 레벨 10의 포켓몬으로 부화를 한다.
트레이너 레벨이 30을 넘더라도 앞서 설명했듯이 트레이너 레벨 20까지 같은 레벨로 부화를 하기 때문에 맥스 레벨 20으로 포켓몬이 부화 한다고 보면된다.


<2km 알>


흔한 포켓몬으로 집 근처에서 쉽게 잡을수 있는 포켓몬들이다.



<5km 알>


그럭저럭 괜찮은 포켓몬을 주며, 뿔카노, 이브이 같은 포켓몬은 나중에 쓸일이 있다.



<10km 알>


간혹 일정확률로 잡기 힘든 포켓몬을 주기도 하며 잠만보, 라프라스 같은 상위권 포켓몬을 얻는다면 두고두고 쓸수 있는 포켓몬이니 꼭! 얻길 바란다.


포켓몬GO 공략&팁 - 체육관 수비수 계층 -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