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이번 역시 앞서 설명한 "체육관" 콘텐츠에 필요한 정보로써 수비수 포켓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체육관 수비수 역할은 "체육관"을 한번쯤 해본 유저라면 알것이다. 쉽게 설명해서 권투에서 말하는 "타이틀 방어전"과 같다고 볼수있다. 즉 체육관을 차지하기 위해선 대결에서 승리하는 방법뿐이다. 승리 후 당연 체육관을 본인 체육관으로 만들기 위해선 본인 포켓몬을 이용해 수비수를 세워 둬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체육관은 항시 공방전이 계속 될수밖에 없는데 이 공방전에서 살아남으려면 당연 좋은 수비수의 포켓몬을 배치하는게 좋은 방법이라 할수있다. 그래서 지금 소개할 부분이 바로 체육관 수비수 포켓몬으로 가장 좋은 포켓몬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포켓몬GO 공략&팁 - 체육관 수비수 계층 -


-1군 수비수 포켓몬 -

여기서 소개하는 포켓몬은 본질적으로 모든 상황에서 엘리트 적인 수비수를 자랑하며, 가장 넓은 범위의 공격자와 우호적 인 대결을 할수있다. 이 수비수로 하여금 공격자에게 큰 데미지를 입힐뿐 아니라 공격자를 장기간의 전투로 이끌수가 있다.


물론 "절대 강자"란 말이 없듯이 무조건 적으로 모든 포켓몬에 대항할수 있는 "무적" 포켓몬이 아니기에 취약점이 있다면 비교적 개체수가 적은 포켓몬으로 이길수가 있다는 것이다.



- 2군 수비수 포켓몬 -

2군 또한 1군과 비슷한 수의 대결구조에서 수비수로 좋은 포켓몬이다. 그러나 가장 일반적인 고품질 포켓몬을 방어하는데 효율적이며, 대결 구조에서 쉽게 지배를 당하지 않는다.



- 2.5군 수비수 포켓몬 -


2.5군 수비수 포켓몬은 많은 수의 유리한 양질의 포켓몬이며, 대결 구조에서 한방이라는 카운터를 가지고 있다.



- 3군 수비수 포켓몬 -



3군 포켓몬은 체육관에서 단단한 포켓몬으로 자리매김 되어있지만, 치명적인 결함이나 광범위한 공격에 취약점이 있으며 방어적인 역할을 최적으로 수행 할 수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 3.5군 수비수 포켓몬 -



3군 이하 수비수 포켓몬은 틈새 시장을 노려야 하는 수비수다. 즉 상대방 포켓몬에 맞게끔 상황을 대처하는 유용한 포켓몬이지 무조건 적으로 수비수를 할수 있는 포켓몬이 아니라는 소리다.


포켓몬GO 공략&팁 - 체육관 공격자 계층 -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