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이번에 준비한 앱은 IV Go 어플에 버금가는 포닥(podocs) 이라는 어플이다. IV Go에 비해 더욱더 상세한 정보가 나와 있고, 강화실험 및 모의배틀 이란 정보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더 유익한 정보를 얻을수 있는 훌륭한 앱이라고 소개하고 싶다. 


필자는 IV Go와 함께 사용하고 있고, 구글플레이에서 podocs 이라고 검색을 하면 딱 하나 나오는데 그걸 설치하면 되는 것이다. 이 또한 당연 무료 앱이고, 깔끔한 정리가 필요한 앱을 찾으신다면 이앱을 추천하고 싶다.



포켓몬GO 공략&팁 - 가지고 있는 몬스터 등급 알아보기 포닥(podocs 사용법)



이렇게 생긴 아이콘이고, 나의 포켓몬의 얼마나 등급이 좋고 강한지를 알고 싶다면 지금 당장 설치하길 바란다. 정말 속성 과외를 배우듯 몬스터에 필요한 IV, 개체값, 종족값, 스킬, 등급, CP 등등 하나같이 속속들이 파헤칠수가 있어 더욱더 유용한 앱이라고 할수 있다. 




이용하는데 있어서는 다소 어려운점은 없다. IV Go를 사용해 본적이 있다면 더욱더 금방 적응 할수 있으며, 딱 봐도 한눈에 보일만큼 몬스터의 능력치들이 잘 정리되어 있음을 느낄수 있을 것이다. 또한 본인 스스로 촤즉, 우측 사진처럼 원하는 정렬을 정해서 보기 편하게 설정할수 있으니 알아서 설정하길 바란다.




원하는 몬스터를 클릭을 하면 이렇게 상세하게 논리정연하게 잘 나와있다. IV Go보단 좀더 세밀하게 레벨부터 시작해서 몬스터가 무슨 속성인지 현재 개체값은 어느정도 수치이고, 공격력과 몬스터를 강화했을때 Max공격력은 몇이며 스킬은 어느게 좋은건지 파악할수 있고 무엇보다도 진화를 통해 최대 수치를 알수있다.




강화 실험을 클릭하면 이렇게 알아서 CP 시뮬레이터로 이동이 된다. 이곳으로 말한거 같으면 녹색 수치조절 은 강화를 조절 할수 있는 수치고,  파란색 수치조절 은 트레이너 레벨과 개체값을 조절할수 있으니 모의 실험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알 시뮬레이터는 말그대로 알종류에 따라 무슨 포켓몬들이 깨어나는지 알수 있는 시뮬레이터다.




배틀 시뮬레이터는 말그대로 배틀 상대를 골라서 모의 실험을 하는 것이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가장 높은 등급 짜리를 가지고 상대방을 골라 시뮬레이터를 통해 배틀을 해보는 것이다.




"스킬 보기"란을 누르면 그 스킬에 대한 DPS(데미지)도 볼수 있고 배틀 시뮬레이터를 통해 입은 데미지 피해와 상대방을 공격해 데미지를 얼마큰 입혔는지 나오기 때문에 스킬에 대한 공격력도 알아볼수 있기 때문에 정말 유용한 어플이라고 말할수 있다.


앞서 말했듯이 구글로 연동되는 로그인 하는 방식의 어플들은 "벤" 당할수 있는 위험이 있다고 들 하지만, 어디까지나 선택은 본인이 몫이고 70%이상은 어플을 통해 가지고 있는 몬스터 등급을 판단하기 때문에 이러한 어플들이 없다면 정말 암흑같은 포켓몬GO가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한다. 물론 몇몇 분들은 굳이 어플 없이도 어려움이 없다고 느낄수 있지만 굳이 있는데 사용안하는 것도 웃긴 일이라고 생각한다. 


포켓몬GO 공략&팁 - 빠른 레벨업 루트 -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