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딱 한입 베어 먹었을때 입안에서 퍼지는 육즙이 달달하면서도 때로는 시큼한 맛을 느끼게 해주는 자두는 맛도 맛이지만, 여름철 갈증을 해소하는 과일로도 으뜸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필자의 경우도 여름 제철이라고 하는 수박 보다 오히려 자두가 더 입에 맞을 정도로 수박은 안 먹을지언정 자두는 꼭 먹는 스타일이다. 여기에 tv프로 "천기누설"이라는 프로그램에서도 소개 될 만큼 몸에 좋은 영양소까지 함유되어 있으니 여름이 지나가기 전에 꼭 챙겨먹길 바란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여름 제철인 자두의 놀라운 효능



신장기능

자두 속에는 필수 아미노산이라고 불리는 일종인 시트르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도와 소변 생성을 촉진시켜 몸의 붓기를 완화시키며 신장기능을 강화시켜 준다.


혈액순환

자두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중에 하나로 불리우는 폴리페놀이 풍부해 몸속 유해물질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억제하는데 도움을 줘 암으로부터 도움을 준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압을 안정시켜주며 혈액순환, 심혈관질환에 도움을 준다.


빈혈완화

자두에는 철분이 풍부해 헤모글로빈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빈혈기가 있는 분이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


시력개선 및 눈 건강

자두의 껍질에는 안토시아닌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안토시아닌 성분의 경우 눈의 피로를 회복시켜주며 점막을 보호하고 로돕신의 재생에 도움을 준다.


변비개선

자두에는 식이섬유 및 펙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이 원활하게 활동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이사틴 성분이 들어있어 장의 환경을 좋게 만들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


피부미용

자두에는 칼슘, 미네랄, 각종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다.


피로회복

자두에는 구연산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대사과정으로부터 생성된 피로물질 중에 하나라고 불리우는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고 배출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갱년기

갱년기 전·후에 자두를 일정량 먹으면 난소의 기능이나 여성 호르몬을 활성화시켜서 골다골증 예방이나 갱년기 증후군을 감소시켜주는 효능도 있다고 한다.


뼈건강

자두에는 비타민K가 들어있어 뼈가 제대로 생성되고 유지 되도록 광화작용을 활발하게 만들어 보호해준다.


면역력 강화

자두에는 베타카로틴 및 펙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그 밖에 자두가 서양에서는 "이브의 과일"이라고 불리우며 자두를 건조시켜 많이 애용하고 있다고 한다. 아무래도 생과일보다 당도는 더 높고 소화가 잘되어 변비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많이 애용하고 있는거 같다.


맛도 건강에도 좋은 여름 제철 과일 베스트!

여름하면 생각나는 시원한 채소 오이의 효능

몸이 허한 여름철에 원기회복 할 수 있는 몸보신 음식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