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하면 떠오르는 채소는 당연 오이 아니겠는가. 그만큼 여름철 야외 활동이나 등산을 할 때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채소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여름철에 푹푹 찌는 듯한 무더위를 잠시나마 잊혀지게 하는 여름별미 음식이라 할 수 있는 냉면에 빠지지 않고 들어있어 수분공급 뿐 아니라 피부보호, 다이어트에도 상당히 도움이 되는 채소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여름하면 생각나는 시원한 채소 오이의 효능
오이하면 당연 사전에 설명했듯이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가라앉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는 오이 껍질에 들어있는 시트롤린 성분이 산화질소를 발생시켜 혈관을 확장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몸의 염증이나 열을 가라앉혀주기 때문에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잠시나마 잊게 해준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먹지말고 피부에 양보하세요"라는 말이 있듯이 오이에는 수분이 풍부해 팩으로 사용할만큼 보습효과가 뛰어나며 그을린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 그 밖에도 여름하면 당연 빠질 수 없는 관심사가 다이어트 일텐데, 오이의 효능 중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에 안성맞춤인 체소라는 사실!!! 그만큼 오이는 100g당 9kcal에 해당하는 저 칼로리 채소에다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칼륨함량이 높아 붓기 제거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일석이조 채소라고 할 수 있다.
술마실때 건강한 안주 선택방법
같이 섭취하면 안좋은 음식?
발기부전에 좋은 음식 - 남성편 -
토마토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
채소&과일을 말리면 영양소가 늘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