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필자의 경우 특히 우유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다. 물 대신 마시라고 해도 몇날 며칠을 충분히 마실 수 있는 우유는 나에게 있어서는 일생일대의 신체를 변화시켜준 가장 고마운 녀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스켈레톤이였던 필자의 신체가 지금의 신체를 가질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꾸준히 마셨던 우유 덕분이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든다. 그 외에도 우유속에는 무려 114가지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완전식품의 대명사라고 불리우는데, 과연 어떠한 영양소가 있는지 한번 알아봐야 겠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우리가 우유를 마셔야 하는 이유



태아의 뇌 발달에 도움

보통 임산부의 2/3는 체네에 요오드가 부족하다고 한다. 이는 태아의 뇌 발달을 방해하기 때문에 IQ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


숙면에 도움

보통 자기 전, 따뜻한 우유를 한잔 마셔주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한다. 이는 우유에 들어있는 트립토판이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세로토닌 과 숙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생성을 돕는다고 한다.


불안감을 완화한다

우유속에 들어 있는 단백질은 체네에서 분해되면서 신경을 안정시키고 체온을 유지시켜 준다고 한다.


면역력을 강화한다

우유속에 들어 있는 펩타이드는 항체를 생성하고 신체 방어체계를 조절해 면역세포 기능을 강화 시켜 준다고 한다.


임산부 빈혈을 막아준다

우유속에 들어 있는 비타민B12는 적혈구 생성 및 신경조직의 발달과 기능을 유지시켜 빈혈을 예방해 준다고 한다.


골다공증 위험을 줄인다

보통 시금치, 현미, 콩 등의 식물성 식품에 함유된 칼슘에 비해 우유의 칼슘 흡수율이 높아 우유 혹은 유제품을 섭취하면 골밀도를 높게 유지 할 수 있다고 한다.


치매와 뇌졸중을 예방한다

우유속에 들어 있는 비타민B12가 대뇌 신경조직의 손상을 줄여준다고 한다. 따라서 하루에 우유1잔을 마시면 뇌졸중 위험이 7%나 감소하고, 하루에 우유를 2잔을 마시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아이허브 비타민D3 영양보조식품 구매 후기

시금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고구마 줄기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