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생으로 먹으면 알싸하고, 구워먹으면 맛있는 마늘은 우리에게 건강한 영양소를 제공해주는 아주 고마운 녀석이다. 특히 열에 익히게 되면 영양분이 손실되는 많은 식품들이 있지만, 정작 마늘은 예외라는 사실!! 알아두자. 이러한 마늘에는 15가지나 되는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영양소 중에 열을 가하면 쉽게 손실되는 영양소도 존재하지만, 오히려 열을 가하면 배가 되는 영양소들도 존재한다는 사실 꼭 기억하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마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마늘을 장기적으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소화 기능 향상, 영양분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주며 췌장과 간 기능을 활성화 시켜준다. 이처럼 세계적으로 어느 요리에 사용되는 마늘은 원래 약으로 많이 쓰이는 재료 중 하나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오래전부터 마늘의 황 성분과 화이토뉴트리언트 성분이 병에 좋다고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고 한다.



<출처 : 나혼자 산다 -김사랑편->


23일 방영된 나혼자산다 프로그램에서 배우 김사랑이 아침식사로 생마늘 한개와 함께 빵을 먹는 모습이 나오는데 큰 화제가 되었다. 이처럼 마늘은 전 서계적인 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슈퍼푸드에 속하는 이러한 마늘에는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혈액 순환 촉진

마늘에는 비타민B가 풍부해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추는데 꼭 필요한 성분이라 할 수 있다.


천연 항생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약이 한 없이 부족해 약으로도 대신 사용했을 정도로 강력한 항생제로 전해져 왔으며 다시 약으로 사용 될 만큼 면역력을 키워주고, 상처를 빨리 치유해주며 감기나 독감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간에 좋다

마늘은 해독 작용을 도와 체내에 독소나 기생충, 간에서 처리 할 수 없는 수은 같은 중금속을 배출시켜준다.


중혈 완화제

자주 감기에 걸리고, 폐에 가래 같은 것이 가득차 있다면 마늘로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로 폐 관련 문제를 치료하는 천연 항생제이자 충혈 완화제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다.


피부 관리에 좋다

매일 공복에 마늘 한 쪽씩 섭취하면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있게 도움을 주며 좀더 아름답고 젊어보이는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마늘에는 산화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효과도 가져다 준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마늘에는 알라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이처럼 하루에 마늘 한 족을 먹으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천연 컬러푸드로 건강을 챙겨보자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NEW 슈퍼푸드 식품 5가지

바다의 슈퍼푸드라고 불리우는 해산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