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건강에 좋고 반찬으로도 손색이 없는 고구마 줄기는 여러모로 우리에게 건강한 식단을 찾아주는 아주 고마운 나물이라고 볼 수 있다. 필자의 경우도 고구마 줄기 볶음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근래에 들어 자주 먹어보지 못해서 굉장히 아쉬웠다고 생각 한 찰라에 이렇게 다시금 생각나게 되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고구마 줄기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고구마 줄기에는 비타민A, C, E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 특히 철분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가 있어 빈혈에 좋고, 칼슘이 나트륨 보다 무려 88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여 혈압을 떨어트려 고혈합을 예방한다. 또한 칼슘이 인보다 8배나 많아 칼슘 흡수율도 높아지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할 수 있다.


이처럼 반찬으로도 많이 쓰이는 고구마순은 섬유질이 많아 변비에도 탁월하다고 볼 수 있다. 대부분 변비를 앓고 있는 분들이 섬유질이 많은 바나나를 많이 섭취 할텐데 고구마순도 굉장히 좋다고 알려져 있으니 섭취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그 밖에 앞서 설명한대로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이 풍부해 성장기인 아이들이나 뼈가 약한 어리신들의 뼈를 튼튼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굉장히 좋다. 


건강에 좋은 여러가지 채소 순위

채소&과일을 말리면 영양소가 늘까?

채소&과일 말리기부터 보관하는 방법까지 TIP

시금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