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다들 "로푸드"라는 말을 들어본적 있는가? 아마 건강한 삶에 대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처음 들어봤을 법한 생소한 단어라고 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도 처음부터 건강에 대해서 크게 신경쓰거나 와 닿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국과 달리 이미 해외에서는 수 많은 "헐리웃 스타"들이 실천하고 있다고 해서 큰 인기를 얻은바 있는 "건강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로푸드라는 말은 원래 "RawFood"라는 말에서 "Raw"는 "날 것, 생 것"이라는 뜻으로 "생채식"같은 날 것을 먹는 음식을 의미해서 붙여진 "LowFood"라고 한다. 쉽게 말해 "로푸드"는 건강식, 채식, 디톡스요리, 다이어트 등등 건강을 위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디톡스 주스 만드는 방법 - 해독주스 -


참으로 늦은감이 있지만, 예전부터 유행하던 해독주스를 남자인...필자가 직접 만들어 보고자 이렇게 어렵사리 재료들은 구입해 도전해 보기로 하였다.


Chapter 1. 일단 재료들은 살펴보자면 일반 슈퍼나 대형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으니 여기까지는 크게 어려움이나 불편함이 없을 것이다. 다만!!! 정말 부지런하지 않으면 꾸준히 만들기가 다소 불편하다는 점 참고하자 ㅠㅠ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앞서 간단한 재료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사진에 보이는 바와 같이 바나나, 당근, 양배추, 토마토, 사과, 브로콜리 이렇게 6가지만 준비하면 "만사 오케이!!"


참고로 필자의 경우 이미 사다놓은 모든 재료들은 미리 미리 손질하여 바로 먹을 수 있게 끔 하기로 마음 먹었다.




정확한 재료의 비율을 위해 "디지털 주방 저울"을 준비해 두는 센스를 발휘 할 수 있도록 하자.


자 그럼 여기서 저울이 하는 역할은 무엇일까? 당연 비율을 맞추기 위한 용도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해독주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재료의 양이라고 한다. 따라서 각 재료는 1:1 비율로 만들어야 흔히 말하는 "황금비율"이 된다고 하니 처음 만들어 보는 필자로써는 당연 따라 할 수 밖에 없다.


참고로 필자는 200g씩 비율을 맞추기로 했다. 물론 사람인지가 200g을 정확히 맞추기 까다로우니 오차범위 ±5정도는 눈감아 주도록 하자 ㅠ 아! 그리고 100g씩 준비하면 딱 4인분 양이라고 하니 본인 입맛에 따라 준비하도록 하자.




필자의 경우 다음에 또 손질하고 양 맞추고 하기 귀찮아서 이렇게 한꺼번에 미리 손질하고 양을 ±200g씩 맞추어 팩에 보관하기로 했다. 




① 자! 그럼 본격적으로 채소를 익혀 보도록 하자. 1:1비율로 맞춘 각종 채소들을 냄비에 넣어주도록 하자. 그리고 해독주스를 제대로 만들기 위해서는 이것만 기억하자. "채소는 익히고 과일을 생으로~"


이는 채소를 익히면 흡수율, 항산화력을 높여주고, 과일은 생으로 넣으면 비타민C가 보충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② 다음으로 중요한게 물의 양이다. 이는 적당한 물의 양으로 끓여야 효과적이면서 채소 끓인 물이 곧 해독 주스의 재료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지켜주는게 포인트다. 한다미로 물 양을 오버하면 영양소를 버리는 격인 셈이다.


참고로 앞서 설명한 4인 기준 필요한 물이 양이 800ml라고 하니 알아두도록 하자. 




③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센불로 물이 끓을때 까지 끓여주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낮춰 10~15분 끓이는 게 중요하다고 하니 참고하자.


참고로 필자의 경우 10분을 끓이자니 좀 짧은 시간인거 같고... 또 15분을 끓이자니...너무 오래 끓이는거 같아서 딱 짤라 12분 30초를 끓였다. 아 그리고 채소는 찬물에 처음부터 넣고 끓이는게 좋다고 하니 이것 또한 참고 하도록 하자.




④ 여기까지 잘 따라 왔다면 90%이상 끝났다고 봐도 무방하다. 왜냐~ 이처럼 익힌 채소와 물을 가지고 마지막 과일인 사과, 바나나를 추가로 믹서기에 넣어준 뒤, 사정없이 갈아주기만 하면 끝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완성된 해독주스를 하루 아침·저녁 공복 30분전에 200ml를 마시면 된다.


필자도 처음 만들어본 해독주스 이기에 진행이 매끄럽지 않았다는 점 이해해 주시고... 꼭 건강을 위해서 만들어보길 권장하고 싶다.

NEW 슈퍼푸드 식품 5가지

기본 근육량을 늘리는 노하우

봄철 내 몸 건강관리 하기!

생강이 우리 신체에 미치는 영향

다이어트 할때 섭취하는 음식 꿀팁

운동 후 섭취하면 좋은 음식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