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때는 필자가 멀티비타민을 처음 먹을때 일이였다...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늘 아침에 일어나 식사를 한 뒤, 해외직구를 이용해 구입한 멀티비타민을 첫 개시하여 섭취하게 되었다. 그리고 몇시간 지나서 소변이 마렵길래 평소와 같이 소변을 봤는데!!! 띠로리~! 이게 왠걸;;; 평소보다 소변색이 굉장히 진한 노란색인 것이였다!!! 그걸 본 순간 내 머리속에서 온갖 잡생각과 심리적인 불안감이 대뇌의 전두엽까지 전해졌다. 그리고 혼자 생각하기를 아니...평소에는 멀쩡하던 소변색이 왜 하필 멀티비타민을 섭취한 시점에서 이런 것일까? 하고 괜한 오해를 했었는데, 알고보니 지극히 정상이라는 걸 뒤늦게 알고서야 모든 오해가 한순간에 씻겨져 내려갔다. 아마 대부분의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있을 수 있으니 비타민을 섭취한 뒤, 소변을 보면 소변색이 변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비타민섭취 후 노란 소변(오줌)이 나오는 이유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섭취하고 있는 비타민 보조식품 중에 리보플라빈(Riboflavin)이라는 비타민B 성분이 들어가 있을 것이다.


이처럼 필자가 섭취하는 멀티비타민을 참고로 보자면 리보플라빈(Riboflavin)이라는 수용성 비타민B 성분이 보일 것이다.


이는 쉽게 설명해 노란색을 띄는 결정체라고 볼 수 있는데, 이처럼 비타민B는 체네에 거의 저장되지 않으며 리보플라빈 형태로 또는 산화대살물 형태로 소변을 통해서 대부분 배설되기 때문에 소변(오줌)색이 노란색인 것이다.


또한 지용성 비타민에 비해서 수용성 비타민B는 체내에 흡수가 쉽고 빠른대신 소변으로 쉽게 방출되기 때문에 흡수가 되든 안되든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 배설된다고 보면된다. 즉 체내에 흡수가 되지 않은 성분은 무조건 배설된다고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이 몸에 좋다고 아무리 몸속에 때려박아도 100%흡수 되지 않고 몸에서 더이상 필요없는 영양소를 소변(오줌)을 통해서 내보내기 때문에 매일매일 규칙적인 공급을 해줄 필요가 있다고 보면된다.


한마디로 비타민을 먹고 소변색이 누렇다고 해서 건강에 적신호가 찾아온게 아니고, 비타민B 성분인 리보플라빈 때문이라는 걸 다시한번 되새김질 하도록 하자.


여성 멀티비타민 솔라레이 부모님께 선물하기

건강을 위해 챙기자! 남성 멀티비타민

우리가 오메가3를 챙겨먹어야 하는 이유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