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필자의 경우 알레르기 비염이 있어서 특히 봄철만 되면 굉장히 신경쓰이는 부분 중 하나다. 그만큼 각종 꽃가루, 미세먼지 같은 세균들이 득실득실 거리고 있기에 외출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닌다. 이처럼 봄철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하나부터 열까지 내 건강관리를 다시한번 체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으니 꼭! 체크해보길 바란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봄철 내 몸 건강관리 하기!



균형잡힌 식단관리
"잘먹으면 복이 온다"는 말이 있듯이 균형잡힌 식단이야 말로 최고의 건강유지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나 봄 철 영양식으로는 사과, 블루베리, 양상추, 양파 같은 항산화 물질이 많은 과일과 채소를 섭취해주는 게 좋고,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고 항함에 효과에 좋은 블로콜리,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버섯을 섭취하는게 좋다.



숙면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게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특히 잠이 부족 할 경우 면역력과 기억력에 마이너스가 될 수 있기에 충분한 숙면을 취해야 한다.



자외선 차단
특히 봄철에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 아마 미세먼지 일 것이다. 그만큼 봄은 자외선이 강하고 각종 꽃가루와 황사가 많아 피부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 따라서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하게 발라주고, 반드시 외출 후 귀가후에는 세안으로 먼지와 화장품을 깨끗하게 씻겨줘야 한다.



규칙적인 운동
건강과 운동을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라서 절대적으로 빠지지 않는 건강관리 코스라고 볼 수 있다. 요즘같이 바쁜 시기에 시간이 없다고 운동을 게을리 하기 보다는 단 30분을 하더라도 꾸준한 운동을 유지해야만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점 명심해야 한다. 특히나 운동을 꾸준하게 함으로써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도 도움이 되니 꼭 꾸준히 운동을 하기 바란다.




꽉 끼는 옷은 피하자

아무래도 꽉 끼는 옷은 우리 신체의 혈액 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느리게 할 수 있으며 통풍이 잘 되지 않다보니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습한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꽉 끼는 옷 보다는 통풍이 잘 되는 면 소재의 옷을 입는게 좋다고 볼 수 있다.


생강이 우리 신체에 미치는 영향

다이어트 할때 섭취하는 음식 꿀팁

살과의 전쟁에서 뱃살을 빼기위해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 or 나쁜 음식

몸에 좋은 유산균 효과 적으로 먹는 방법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