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모든 건강은 "장으로부터 시작된다"라는 말이 있듯이 "무병장수"하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다 "장"이 건강하기 때문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장은 "소화기관"즉 음식을 소화하고 흡수 및 배설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이라는 뜻이다. 또한 이 말은 반대로 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우리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장 내에 불필요한 유해균이나 세균 등을 없애기 위해서는 몸에 좋은 신선한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해줘야 건강한 "장"으로부터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몸에 좋은 유산균 효과 적으로 먹는 방법


필자가 항상 중요시 생각하는게 "뭐든지 과하면 독이된다"라는 말이다. 그만큼 몸에 좋다고 무조건 많이 먹는게 좋은게 아니라는 뜻이다.


여기서 말하는 "유산균"도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극 소수의 사람들이 "유산균을 섭취하면 무조건 장이 좋아질 것이다"라는 막연한 기대를 하는 분들도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아무리 몸에 좋은 유산균이라도 올바르게 먹는 습관을 들여야 건강에 도움이 되는거지 무조건 "먹으면 좋아지겠지?"라는 생각을 버려야한다.


특히 유산균의 종류가 다양해 유산균을 섭취하기 전에 배양할 때 사용되는 "유산균주"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그러니 유산균 양이 적당한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고, 다 같은 유산균이라고 무턱대로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복부 팽창과 설사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잘 살펴보고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도록 하자.




◇ 채소와 함께 곁들여 먹어라

좋은 영양소가 들어있는 채소에는 우리 신체의 장 속에서 유산균이 잘 자랄 수 있게 끔 좋은 환경을 만들어준다. 실제로 채소와 유산균을 함께 배양한 실험에서 유산균이 급속도로 번식해 기존보다 10배 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따라서 사람이 채소와 함께 유산균을 섭취한다면 유산균이 튼튼해지고 유산균 수가 많아질 수 있다고 한다.




◇ 김치를 자주 먹어라

한국 음식을 대표하는 김치에는 다른 유산균에 비해 위 산에 강하기 때문에 장까지 살아서 전달하는 비율이 높다고 한다. 또한 장벽에 부착하는 능력이나 독소제거 능력 등이 뛰어나고, 국물이 많은 백김치의 경우 국물에 더욱 많은 양의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 많은 양의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한다.




◇ 영양 성분을 확인하라

흔히 유산균만 따로 챙겨먹는 분들도 있을만큼 유산균 제품을 찾는 사람도 있는 반면에 유산균이 포함된 제품을 찾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유산균만 따로 챙겨먹기 보다는 유산균이 포홤된 다른 성분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 공복에 물부터 마셔라

유산균이 장으로부터 좋은 기능을 활성화 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장 속에 들어가야 한다. 따라서 유산균이 장 까지 전달되기 위해서는 "담즙산", "위산"과 싸워서 잘 견뎌야만 비로소 장벽에 잘 흡수 된다. 그만큼 "위" 산도를 떨어트려야 하는데, 이는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은 상태에서 물을 마시고 유산균 제품을 섭취해야 유산균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 신선한 요구르트를 꾸준히 먹어라.

요즘같이 인스턴트 음식을 자주 먹게되면 장 건강에 적신호가 찾아온다. 즉 장 속 유익균이 힘을 제대로 발휘 하지 못하기 때문에 건강에 위협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유산균이 많은 신선한 요구르트를 매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친 피로를 위해 비타민 함유량이 높은 과일

몸이 안좋을때 먹으면 효과적인 음식은 뭐가 있을까?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식품!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