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생강에 들어 있는 성분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그 중 가장 많이 알고 있는 효능 중 하나가 기관지나 기침을 완화 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 일 것이다. 실지로 필자의 경우 예전에 기관지가 많이 안좋아서 생강차를 끓여 꾸준히 먹어본 결과 많이 호전 되었고, 그 밖에도 많은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에게 굉장히 도움을 주는 아주 고마운 녀석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생강이 우리 신체에 미치는 영향



◇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준다.

우리는 간혹 음식을 섭취하다 나도 모르게 입안에서 무언가에 의해 알싸한 맛을 느낄때가 있는데 그게 바로 생강 때문이다. 이렇듯 맵고 싸한 맛을 내는 이유는 생강에 함유되어 있는 진저롤이란 성분 때문인데, 이러한 성분이 체내의 지질 농도를 저하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혈중 지질 농도의 증가로 인해 일어나는 동맥경화, 뇌경색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 천식완화에 도움을 준다.

생강이 염증을 가라 앉히고 기관지를 확장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천식 증상을 완화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다.


◇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앞서 설명한 생강의 성분 중 하나인 진저롤과 쇼가올이라는 성분은 몸의 찬 기운을 없애는 역할을 도와줘 우리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


◇ 면역력을 균형있게 유지해 준다.

생강은 우리 신체에서 일어나는 과도한 면역 체계와 염증을 진정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류머티스 관절염과 같은 자가면역질환 완화에 도움이 된다.



◇ 소화기능을 향상시켜 준다.

이러한 생강 속에 있는 진저롤이란 성분은 그 밖에 소화기능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구토를 멈추게 해주며 멀미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 항균 및 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

생강의 진저롤 성분과 쇼가올 성분은 뿐만 아니라 뛰어난 항균 효과도 가지고 있어서 우리 신체에서 DNA의 손상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DNA 변형에 의한 암 유발 및 종양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역할도 한다.


◇ 기관지염, 기침에 탁월하다.

생강은 오래전부터 기관지염과 기침 감기 등에 효과적이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반대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편도선이 붓고 열이 나는 경우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몸이 안좋을때 먹으면 효과적인 음식은 뭐가 있을까?

고구마가 우리신체에 좋은점은 무엇일까?

토마토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