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운동을 하다보면 우리는 가끔 뭐를 먹어야 운동에 도움이 되고, 효과적인 운동이 될수 있을까? 하고 한번쯤은 고민해봤을 것이다. 특히나 다이어트 할때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게 아무래도 음식 관련된 얘기일 것이다. 그만큼 운동과 음식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볼 수 있는데, 이는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보면된다. 쉽게 말해 운동 후에 섭취하는 음식도 운동 전에 섭취하는 음식에 비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참고하길 바란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운동 후 섭취하면 좋은 음식


운동 후 지친 몸을 위해 섭취해야 할 음식이 뭐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고구마

만인의 식품이라 불리우는 고구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일품이지만, 그 밖에 고구마에는 다량의 비타민D와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힘을 쓰기위한 에너지를 제공하고, 근육 경련을 완화시켜주며 간혹 운동 중에 입은 부상에도 치유하는 효과가 있다.




닭가슴살 & 채소

다이어트, 근육을 키우는데 가장 선호하는 닭가슴살과 그에 궁합이 잘 맞는 채소는 필자와 같이 과격한 운동 중에 잃어버린 유체를 보충하기 위해서 필요로 하는 이상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으며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아주 고마운 음식이다.




키위

키위는 과일중에서도 최고의 보물이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칼륨, 식이섬유, 산화방지제가 다른 과일에 비해서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근육통을 완화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말린 과일 & 견과류

견과류가 몸에 좋다는 얘기는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그만큼 견과류는 단백질로 무장되어 있고, 또한 말린 과일은 쉽게 소화되고 복합 탄수화물에 비해서 더 나은 근 글린코겐을 저장해 탄수화물을 제공해준다.




천연주스

주스야 말로 운동을 하는 동안에 잃어버린 유체를 보충해줄 뿐만 아니라 비타민D, 칼륨을 보충해 주기 때문에 체내의 에너지를 만들어준다.




연어

연어도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 인기 있는 음식으로써 여러가지 영양분을 고루 가지고 있다. 특히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을 주로 공급해주며 운동 중 근육 염증 수치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근육에 혈액 순환을 증가 시켜 근육통을 줄이고 지방도 태우며 근육 손실까지 줄여준다.


운동하기 전·후에 먹으면 좋은 식품

몸에 좋은 유산균 효과 적으로 먹는 방법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식품!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