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1.3대 운동중 대표적인 가슴운동 (대흉근) 벤치 프레스(Bench Press)


웨이트를 처음 접하게 되면 제일먼저 눈에 띄고, 누군가에게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운동기구 이며,

대표적인 3대운동 하나이다.



보시는 바와 같이 가슴운동의 주 목적대흉근이며, 나머지 표시된 부분이 부동근(서포트역할)이라고 보시면 된다.


2.운동방법


*벤치에 누워 바(Bar)를 어깨위치보다 좀더 넓게 그림과 같이 오버그립(Over Grip)으로 잡아준다.





*양발을 바닥에 고정, 허리를 아치형(활과 같이 곡선을 이룬다는 뜻)으로 만들어준다.(주먹하나 들어갈 정도)

 ※주의:과도한 아치는 허리통증, 디스크를 유발할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야한다.





*바(Bar)를 들어올린후 천천히 가슴에 자극이 올수 있는 위치(쇄골과 젖꼭지 사이 중앙)까지 충분히 내려 이완(근육을 쭉 늘어지게한다) 시킨후 다시 원위치로 수축(늘어지게한 근육을 다시 팽팽하게)시킨다

 ※주의:바(Bar)를 내릴때 팔 각도가 어깨선을 넘거나, 허리쪽으로 너무 향해서는 안된다. 어깨부상 요소






보통 운동을 처음 접하거나, 초보분들이 경우 모든 운동부위를 해당부위가 아닌 다른 부위를 개입시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즉 장기적으로 봤을때 근육이 커지는 과정이 아무래도 느려지기 마련이다.


PS:몸과 마음을 지치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몸을 만들려고 하는 분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절대!절대!절대! 멀리 바라보고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핵심이다.


인클라인 벤치프레스(Incline Bench Press)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