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아직까지 불안해서 IV Go, podocs 같은 어플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게 정말 중요한 정보를 가져왔다. 바로 포켓몬GO 게임 자체에서 조사하기 멘트를 이용해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몬스터 등급을 알아볼수 있는 단순하면서 쉬운 방법이다.


이 방법을 이용해 필요없는 몬스터들은 바로바로 박사에게 보내면 되고 빠르게 사탕수를 모을수 있고, 필요한 몬스터가 나왔다면 당연 키우면 되는 것이다. 하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정작 중요한 개체값이 높은 멘트들은 듣기가 어렵고 정말 흔한 멘트만 듣게 되는 경우가 태반일 것이다. 그러니 헷갈려 하지말고 수치가 가장 높은 멘트에만 주목하면 될것이다. 



포켓몬 GO 공략&팁 - 어플없이 몬스터 등급 멘트로 알아보기 -



게임을 하다보면 각자 팀을 정하게 되는 순간이 온다. 필자의 경우 초반에 아무것도 몰라서 그냥 대충 마음에 드는 색을 초이스 했는데... 지금은 엄청나게 후회하는 중이다. 그 이유는 후에 포스팅을 통해 작성을 하겠지만, 체육관 팀을 잘 정해야 엄청난 이득을 볼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팀을 아직 정하지 않았다면 팀 선택을 잘 정하고 본인에 속한 팀 색에 맞춰 팀장이 "흔한평가 멘트" , "수치가 가장 높은 멘트"를 알려줄 것이니 잘 기억해 두자




몬스터를 클릭한 후 좌측 사진처럼 하단쪽에 있는"상병"표시를 클릭해주면 우측에 있는 사진처럼 3개의 선택 사항이 있는데 그중 "포켓몬을 조사한다" 를 클릭해주면 팀장이 나와서 멘트를 해주는데 그 멘트를 보고 박사에게 보낼지 가지고 있을지를 선택할수 있는 것이다.




필자가 가지고 있는 유일한 SSS등급 망키인데 역시나 팀장이 아주 든든하겠어! , 최고야! 가슴이 뜨거워져! 라는 멘트를 날려준다. 이는 "아주 든든하겠어!" 개체값 합이 37~40 을 가리키고 "최고야! 가슴이 뜨거워져!" 개체값 수치는 15 를 알려주는 멘트이다. 그래서 멘트글을 확인 하는 것이다.




필자의 리자몽을 예로 들어보면 보통 리자몽을 가지고 있으면 우와! 리자몽이다! 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등급을 알아보자면 리자몽은 그래도 종족값이 높은 편이긴 하나 멘트를 살펴보면 "보통의 강함이라고 생각해!"개체값 합이 23~29 가리키고 "훌륭해 두근거려!" 라는 멘트는 개체값 수치 13~14 를 가리키는 말로 등급이 많이 낮은 몬스터란 뜻이다.




메타몽 또한 희귀 몬스터지만... 멘트에서 이미 평가가 좋지 못하기 때문에 박사에게 바로 보내주는 것이다. 이렇게 각자 가지고 있는 몬스터들을 바로바로 박사에게 처리해서 몬스터를 보관하는 가방을 정리 해주는 것이다.



이렇게 굳이 어플을 사용하지 않고도 게임 자체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몬스터가 좋은지 나쁜지 알수가 있기 때문에 멘트만 잘 기억하면 된다. 다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상세 정보, 스킬, 진화시 맥스CP 등등 여러가지 디테일적으로 나오지가 않아서 참 아쉬울 따름이다...


포켓몬GO 공략&팁 - 가지고 있는 몬스터 등급 알아보기 포닥(podocs 사용법)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