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지난번 몬스터 등급 알아보기 편인 IV Go 사용법에 대해 설명했지만, 다들 알다시피 이 앱에 대해 호불호가 엄청나게 갈린다고 보면된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자면 구글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모든 앱들은 "벤" 당할수 있는 조건에 해당 된다고 보면 되는데 한번이라도 로그인을 했다면 제제 대상이 될수 있다는 얘기다. 그러나 반대 되는 얘기로는 70%이상은 이 앱을 사용하고 있고, 앱을 사용하는 수많은 이용자를 "나이엔틱" 쪽에서 "한국 유저수를 제제 할수 있을까" "그만큼 무리수를 둘리가 없다" 라고 자기 합리화를 시키는 분들도 있다.


또 다른 누군가는 1회 경고 차원에서 제제 당하고 그 이후에 또 사용한다면 "벤" 대상이라고 하는 분들도 있다. 이렇게 말들이 오고 가지만 정작 선택은 본인이 몫이라고 할수있고, 그래서 이번에 준비한 "번외편"은 다소 불편할수 있으나 로그인 없이 본인 몬스터 등급을 알아볼수 있으니 참고하자



포켓몬GO 공략&팁 - 가지고 있는 몬스터 등급 알아보기 (IV Go 번외편)



IV Go를 실행하면 이러한 화면이 활성화 되는데 "구글 로그인"이 아닌 하단에 보면 "오프라인 모드 (로그인없이)"라는게 보일것이다. 오프라인 모드를 클릭 함으로써 로그인 없이 본인이 원하는 몬스터 등급을 알수가 있다.




오프라인 모드를 클릭하면 좌측 사진처럼 창이 뜨는데 필자의 잠만보로 예를 들어보면 각각 보이는 네모란에 CP, 이름, HP, 사탕수를 적고 "IV 측정하기" 를 클릭하면 해당하는 몬스터에 대한 정보가 뜬다. 만약 강화를 하셨다면 좌측에 보이는 강화를 하셨나요? 란에 체크를 하면 되는것이다.


만약 나는 정말 "벤에 대한 벤자도 꺼내기 싫다"라고 걱정이 된다면 이번에 준비한 번외편을 사용하면 되는 것이다. 그러나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일일이 하나하나 입력하고 확인을 해야 되기 때문에 다소 귀찮을수 있다는게 단점이 될수있다.




짜잔! 이렇게 입력한 수치대로 해당하는 몬스터에 대한 등급을 알수 있는 것이다. 



포켓몬GO를 하는 모든분들이 최대한 게임을 즐기면서 할수 있게 필자가 앞으로 더 많은 정보를 작성할 것이고, "벤"에 대해 걱정하기보단 앞으로 많은 업데이트도 있고, 앞으로의 전개가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그냥 남의 말에 신경쓰지 않고 본인 스스로 게임을 즐기면서 하는게 가장 좋은 판단이라고 생각된다. 


포켓몬GO 공략&팁 - 가지고 있는 몬스터 등급 알아보기 (IV Go 사용법) -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