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사실 근육 합성에 가장 좋은 보조식품으로는 크레아틴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값어치를 한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필자도 곧 다가올 여름을 대비해 크레아틴 보조식품을 준비해 보았다. 





이번 역시 필자의 주력 해외직구라고 할 수 있는 아이허브를 통해 정말 심사숙고하여 가격과 품질 여려가지 면을 따져 봤을 때 역시나 가장 눈에 띄는 무첨가 제품인 CGN(California Gold Nutrition)이 최종 후보에 올라 가장 적합하다고 판다하여 초이스하게 되었다. 




크레아틴에는 2가지 형태의 입자 크기에 따라서 나뉘는데, 그 중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큰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모노하이드레이트 크레아틴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크레아틴이라는 물질은 보통 우리 신체 내에서 아미노산 합성에 의해서 만들어 낼 수 있는 물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한 이유 때문에 일반인의 경우 하루 3g 정도의 크레아틴을 혹은 육류를 섭취하고 있다면 하루 2g 정도의 크레아틴을 섭취해도 무방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그에 반대인 운동선수의 경우 약 1.5배인 하루 5g 정도의 섭취량을 늘려준다면 실직적으로 운동에너지로 사용되는 ATP(adenosine triphosphate) 물질이 ADP(adenosine diphosphate)로 분해 됐을 때 분해된 ADP에 P인지지를 공급해서 다시 ATP를 재합성 할 수 있는 ATP-PC 시스템에 막대한 영양을 미칠 수가 있다.


따라서 ATP의 합성이라고 하는 것은 꾸준한 근력 운동에 가장 중요한 에너지 공급원이기 때문에 보디빌딩과 같은 운동을 실시 할 때 운동 전에 섭취한다면 운동 수행 능력과 집중력이 향상되면서 좋은 결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좋은 보조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허브 무첨가 크레아틴 보러가기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 크레아틴 섭취 팁으로는 일반 물에 타서 섭취하기 보다는 당분과 함께 섭취를 해주는게 근육 속에 좀더 빨리 흡수될 수 있게끔 해준다는 사실 꼭! 기억하자.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