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필자와 같이 운동을 하다보면 필수적으로 수분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다. 물론 운동 뿐 아니라 우리 신체에 필요한 수분을 보충해주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물을 섭취해야 한다. 그만큼 우리 인체에는 70%가 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체중의 약 60%를 차지하는데 그 중 2/3를 상실하면 위험해질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예전과 다르게 요즘 현대인들이야 말로 대부분 수분부족 증상에 시달리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우리 몸속에 중요한 수분! 건강하게 물 마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기상직후 물한잔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마시는 물 한잔은 밤새 쌓인 노폐물을 배출 시켜주고, 변비를 예방해서 하루를 가볍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사실 기억하자.


식사전에 가볍게 한잔

식사 30분 전에 마시는 물은 공복감을 덜어주고 과식을 예방하지만, 식사 직전과 식사 중에 마시는 물은 소화를 저해하므로 피해야 한다.


식사후 물한잔

식사직후 물을 마시면 소화과정에서 위액을 희석해 소화불량을 일으키고, 세포의 지방을 축적시킬 수 있어서 좋지 않다. 반드시 30분 후 물을 마시도록 하자.


천천히 마시는 습관을 들이자

물을 유독 빨리 마시는 분들이 있다. 한꺼번에 빨리 마시면 심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조금씩 천천히 나누어 마시는 습관을 기르자.


생수를 보관하는 방법

물을 마실 때 병에 입을 대고 마시면 세균이 번식하게 되므로 생수는 개봉한 뒤 곧바로 먹거나 입을 대지 않고 먹을 후 냉장고에 보관해야 한다.


물대신 커피는 대도록 피하자

물은 밍밍하고 목 넘김이 어렵다는 이유로 차나 커피로 대신하게 되면 이뇨작용으로 인해 수분 손실이 더욱 심해진다. 수분을 섭취하는 데는 물이 최고다.


당근에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자.

유명 보디빌더 리치 피아나(Rich Piana)...끝내 사망하다.

숙면과의 전쟁 불면증을 예방하는 방법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