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어릴 적 동심으로 돌아가 줄 곧 토끼가 좋아하는 채소로만 알고있던 당근~! 그 당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아마 수 많은 채소중에서 유독 당근을 싫어하는 분들이 은근히 많이 있을 것이다. 그 중 한명이 필자인데... 특히나 필자의 경우 과거에 우연히 동네 근처에 개인이 하는 햄버거 가게가 생겨서 집으로 가던 중 햄버거 하나를 사먹었는데, 무슨 햄버거에 패티는 안들어 있고 당근만 수두룩하게 들어있던 것이였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한입 딱 배어 먹었는데...왠걸... 바로 오바이트를 쏟으며 배탈이 난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그 뒤로는 당근에 대한 안좋은 추억에 트라우마까지 생겨 몸에서부터 거부반응을 일으킨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편식을 하면 안되기 때문에 가끔가다 챙겨먹는 채소라고 할 수 있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당근에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자.


당근은 유독 다른 채소들 보다 많은 양의 비타민A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우리가 알고 있는 비타민A는 전체적인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이기 때문에 꾸준히 챙겨먹기 좋은 채소이다. 또한 당근에는 항암효과에 좋다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과 팰캐리놀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각종 암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으며 이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간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안좋은 식습관으로 인해 위점막이 약해졌을 때 위점막 형성에 도움을 준다.


그 밖에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까지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싫어하지만 챙겨먹을 수 밖에 없는 채소이다. 이 뿐만 아니라 폐에 안좋은 유해물질이 쌓이게 되면 당근에 함유되어 있는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폐속 유해물질들을 배출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해 두도록 하자. 하지만, 당근 역시도 과하게 먹으면 신체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하루 적당량만 섭취할 수 있도록...


껍질째 먹으면 좋은 과일·채소·음식에는 뭐가 있을까?

디톡스 주스 만드는 방법 - 해독주스 -

건강에 좋은 여러가지 채소 순위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