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얼마전 07월 29일자로 방영된 무한도전이라는 TV예능프로에서 정준하씨가 수박을 드시다가 언급한 말이 있을 것이다. 이는 바로 수박씨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박을 드실 때 당연하듯 수박씨는 뱉기 마련이고, 오히려 수박씨 때문에 먹기가 불편한 분들도 더러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왜 굳이 이 수박씨에 대해서 언급을 한 것일까? 아마도 2017년 올 해 새롭게 떠오른 슈퍼푸드라는 타이틀 때문에 많은 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실제로 이 땅의 모든 씨앗 중에 수박씨의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은 씨앗이기도 하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우리가 미쳐 몰랐던 수박씨의 놀라운 효능


<출처 : 무한도전 >


수박에는 붉은색 성분인 라이코펜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이 라이코펜은 암세포를 죽게 만들고 전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해주며 라이코펜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토마토 보다도 약 2배 정도가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박을 드실 때 씨를 뱉어버리는 경우가 대다수다. 그러나 수박씨에는 40% 정도의 지질, 무기질, 칼슘과 30%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 및 발육에 도움을 주며 리놀렌산이라는 불포화지상산이 풍부해 체지방의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깨끗하게 해주는 작용도 한다는 사실! 참고하도록 하자.




필자도 앞으로 수박을 먹을 때는 처음 겪는 일이라 약간 어색할 수도 있지만, 되도록이면 수박씨와 함께 아그작 거리며 먹어줘야 겠다. 이 글을 읽는 모든분들도 수박씨와 함께 올 여름 시원하게 보냈으면 하는 바램이다.


복숭아의 효능과 주의해야 할 점

여름 제철 과일 자두의 놀라운 효능

흔히 마시는 우유에는 어떠한 영양소들이 있을까?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