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여름철 골치덩이로 불리우는 식중독... 가뜩이나 찌는듯한 무더위 때문에 입맛도 떨어지고, 식욕도 없어지는데... 잘못된 음식으로 인한 세균까지 감염 되다면 그야말로 삼진아웃 되는 현상이 벌어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부터 열까지 사전에 필요한 정보를 알아두고 실천에 옮길 수 있어야 세균 감염으로부터 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것이다. 그럼 지금부터 여름철 식중독 예방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여름철 식중독 예방법



① 무더위 여름철 채소 씻는 방법으로는 식초와 살균제를 섞어 채소를 10~15분 정도 담그면 살균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소독 이우엔 다시 물로 3회 이상 충분히 헹궈주면 된다.


② 되도록 음식을 할때 빨리 조리하고, 냉장고에 보관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며 채소를 상온에 2시간 이상 두지 않도록 해야한다. 식약처에 따르면 여름철 상온 보관시 물로만 씻은 식재료는 0.5~1시간, 살균 처리한 식재료는 1.2~2시간 까지만 안전한 편이라고 하니 참고하자.


③ 만약 육류를 섭취할 경우 안까지 완전히 익히도록 충분히 가열하고 되도록 빨리 섭취하는게 좋다.


④ 음식을 조리할 때는 반드시 비누 등을 사용하여 30초 이상 손을 꼼꼼히 씻어야 한다.


⑤ 음식을 보관할 때는 생고기와 조리된 음식을 구분해서 보관하도록 해야 한다.


⑥ 육류나 수산물을 세척할 때는 생으로 먹는 채소·과일에 물이 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⑦ 칼이나 도마를 사용한 후에는 바로 세척하고 소독해야 한다


여름철 주의해야 할 여러가지 음식들 -식중독 예방-

아이허브 비타민D3 영양보조식품 구매 후기

브로콜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마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