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필자는 바나나를 참좋아한다. 당연 맛도 좋지만, 특히 우리 몸속에 필요한 주성분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3대요소가 고루 갖춰줘 포함되어 있고, 그밖에 비탄민도 풍부하다. 물론 칼로리 또한 적어서 공복일때 먹으면 잠시나마 배를 채울수 있고, 정신없는 아침 시간에 식사 대용으로 으뜸인 과일중에 하나다. 무엇보다 착한가격에 구입을 할수있고, 사계절 내내 마트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과일이라 사랑받는 열대과일중 하나이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맛있는 열대과일 바나나 "이 스티커"가 붙어 있다면 그 과일은 사지 말 것.



열대 과일중 하나인 바나나는 굉장히 친근한 과일이며,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분에게 다이어트 식품과 더불어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한다. 그만큼 바나나에 여러가지 영양소가 고루 갖춰줘 있는데 특히나 70%가 수분을 감싸고 있고, 주성분으로는 탄수화물27.1%, 단백질1.2%, 섬유소 0.5%, 회분 0.9%이며 칼로리 또한 100g당 87kcal 정도며, 그밖에 비타민A, 비타민C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운동 하는 사람에게 대표과일중 하나로 뽑힌다.


근래에 들어 바나나가 나트륨 및 중금속,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능까지 있어서 고혈압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바나나를 챙겨 드시기 전 하루 권장량은 만약 식사가 이루어 졌다면, 하루평균 1~3개정도가 적당하다고 한다. 그러니 무작정 좋다고 과잉섭취 하면 체지방 증가로 비만을 초래할수 있으니 권장량에 맞춰 드시길 권한다.


특히나 과일을 보관할때 오랜 시간동안 방치해두면 검은색으로 변질되거나 초파리가 껴서 굉장히 번거로운 일이 발생하기도 한다. 그럴땐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면 더욱더 보관상태를 유지할수 있다고 한다.




마트에 진열된 과일을 보면 우리는 흔히 겉 표면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한 번쯤은 보았을 것이다. 그러나 모든 과일에 왜 스티커가 붙어있는지 한번쯤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필자또한 별 신경을 쓰지 않았던 기억이 난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이러한 스티커가 유기농 재배나 유전자 변형의 여부등 구매에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다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할 것이다. 솔직히 말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별 신경쓰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스티커 숫자의 의미 PLU라는 코드(Price Look-Up codes)는 제품의 품종과 원산지를 알려주는 일련의 숫자로, 여러가지 과일과 야채류의 구분을 위해 표면에 부착된다. 총4~8자리로 이뤄진 이코드는 국제 농산물 표준 연합(The International Federation for Produce Standards, IFPS)에서 지정한다고 한다. PLU 코드는 품질 등 여러 요소에 따라 달라지는 가격을 기준으로 다양한 과일과 야채를 분리한다. 또한 이러한 코드를 통해 제품의 재배 방법을 알수있다.


-3이나 4로 시작되는 4자리 코드


화학 비료로 재배된 과일이나 야채를 뜻한다.


-8로 시작되는 5자리 코드


유전자 변형 제품이란 뜻이다. 이 코드의 부탁은 의무 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일련의 숫자가 없는 과일   이나 야채의 경우라도 유전자 변형 제품일 수 있다.


-9로 시작되는 5자리 코드


화학 비료나 농약의 사용 없이 재배된 유기농 제품이란 뜻이다.


이렇듯 일부 스티커들은 특별한 로고나 다양한 이름을 포함하고 있다. 스티커가 부탁된 제품은 보통 가격이 높은 유기농 제품인 경우가 많다. 필자도 대부분 과일을 살때 대충 눈으로 보고 괜찮다 싶은 과일을 골랐지 이러한 스티커는 별 신경을 쓰지 않았다. 특히 남자의 경우 번거로울수 있겠지만, 나 포함 내 가족이 매일 과일이나 야채를 먹는다면 숫자가 적힌 스티커를 유심히 살펴보는 것도 유용한 정보가 될수 있으니 앞으로 과일이나 야채를 고를때 품질을 최우선으로 따진다면, 9로 시작되는 코드의 제품을 사는 것이 좋다고 할수 있다.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