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아르기닌 같은 경우는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필요한 남성 기능 영양제라고 볼 수 있다. 한마디로 우리가 살아가면서 거쳐야 하는 과정 중 하나가 바로 신체 노화라고 할 수 있다. 아무래도 중년에 접어들면서 건강의 적신호가 생기면서 급격한 남성 호르몬이 저하 된다고 보면 되는데, 이 때 건강에 대해서 제대로 신경쓰지 않는다면 오히려 쥐도새도 모르게 악화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30대에 접어들면서 부쩍 건강에 대해서 챙기기 시작해 겉 모습만 신경쓸께 아니라 몸 속도 중요시 생각해 꼭 챙겨야 하는 것이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아이허브 추천 보조식품 아르기닌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번에 아이허브에서 실리마린 이라는 보조식품을 새로 구매하게 되었는데, 때마침 먹고 있던 제품들이 바닥을 보이기 시작해서 좌측부터 레스베타트롤, 여성멀티비타민, 리코펜을 다시 재구매 하게 되었다. 다만 이번에는 기존에 먹었던 아르기닌 제품 말고 "나우푸드"사의 아르기닌을 초이스하게 되었다.




일단 이 두 제품의 아르기닌을 간략하게 비교해 보자면, 같은 아르기닌 제품이지만 가격대비 면에서 우측 제품이 우세하다고 볼 수 있다. 여기서 좀더 세밀하게 비교해 보면, 왼쪽 제품이 비해 오른쪽 제품이 정확히 1,725원 정도 비싸지만, 캡슐 수가 무려 150개 차이가 나며 한 캡슐당 아르기닌 용량은 500mg으로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이처럼 필자가 아르기닌을 꾸준히 섭취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건강도 건강이지만, 취미로 운동을 하는 사람으로써 필요한 영양소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아르기닌은 모든 생물체가 필요로 하는 필수 아미노산이다. 보통 어류의 정자에 존재하는 단백질 즉 프로타민에 속하는데, 청어·연어 등에서는 구성 아미노산의 약 70%가 아르기닌이며 식물종자 속에는 유리상태로도 존재한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인체 내에 합성과정을 통해서 산화질소를 만들어내는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을 뜻하는데, 여기서 말하는 조건부 필수라고 하는 것은 우리 인체 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거나 합성이 된다해도 그 양이 적기 때문에 충분한 음식으로 공급해줘야 한다.


그러나 비 필수는 인체 내에서 충분히 합성이 되기 때문에 굳이 음식으로 섭취하지 않아도 되는 것을 뜻한다고 보면된다. 한마디로 아르기닌 같은 경우에는 중간 정도에 위치한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 인 셈이다.





이러한 아르기닌의 효능에는


혈관확장

혈관이 확장되면 체내에 원활한 산소 공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각종 노폐물과 불순물, 독소제거 등을 배출 시키는 데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지방분해

성장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높아짐 과 동시에 지방이 분해되는 역할을 한다.


면역조절기능

수술 후에 합병증 방지를 위해 오메가3와 아르기닌을 함께 섭취하면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을 만큼 면역력 강화에 좋다. 특히 면역세포를 만들고, 자연살해 세포를 활성화 시켜 면역체계를 강하게 만들어 준다. 


성장호르몬촉진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단백질 합성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근육성장에 도움이 된다.


피로회복

혈류량이 늘게되면 근육에 필요한 산소와 영양분, 호르몬을 많이 공급해주기 때문에 근육회복에 도움을 주며 운동 후 근육 손상이나 근육통을 빠르게 회복시켜 준다.


그러나!!! 뭐든지 과하면 독이 된다는 말이 있듯이 보통 성인 남성 기준으로 아르기닌 하루 권장량은 5000mg이라고 하니 반드시 하루 권장량을 지킬 수 있도록 해야한다.




▲아이허브 나우푸드 아르기닌 제품보기


필자가 주로 건강보조식품을 구입할때 이용하는 "아이허브" 공식 사이트로써 위 주소는 필자의 추천코드가 들어가 있다. 물론 아는 사람들은 다 아시겠지만, 국내 오픈마켓 사이트와 크게 다를 바 없기 때문에 처음 이용하는 분들도 비교적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친절히 한글로 되어 있어 있으며 이 밖에 평소에 찾던 보조식품이나 관심가지고 있던 보조식품들도 한눈에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아이허브를 통해 첫 구매를 하게 될 경우 추천코드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이 될텐데, 구매시 추천코드를 적는 곳에 DIT3963을 입력하게 되면 5%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아이허브 간 기능 영양제 실리마린 효능

아이허브 건강보조식품 토마토의 주 성분인 리코펜 효능 알아보기

가성비 좋은 피트니스 물컵 블랜더보틀(BlenderBottle)

아이허브 건강보조식품 남성 멀티비타민 구매하기

가성비 좋은 항산화제품 레스베라트롤 효능!!!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