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오늘도 맛있는 한끼 식사를 위해 예전에 방송되었던 백선생님 "액젓소불고기"를 만들어 보기로 하였다. 참고로 필자의 경우 백선생님이 하는 요리는 "무한신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번 소불고기도 굉장히 기대가 되며 사실상 고기는 "언제나 옳다" 라는 말이 있듯이 뭘 해먹어도 맛있기 때문에 실패하더라도 본전이라고 생각되서 준비해 보았다.


많은 분들이 소불고기 하면 굉장히 손이 많이 가고 어렵게 생각 할 수 있지만, 절대 그렇지 않고 이번에 소개 할 레시피만 숙지하고 계시다면 번거롭게 소불고기를 재우지 않고도 깊은맛을 내며 간장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도 쉽게 만들수 있기 때문에 꼭! 써먹어 보길 바란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불고기 레시피



① 가장먼저 불고기용 소고기를 준비한다.


굳이 도마를 이용해 자르지 않아도 되니 큰 용기에 먹을만큼 소고기를 담아두도록 하자.


참고로 필자의 경우 1kg을 준비했다.




② 자 그럼 본격적인 요리에 앞서 소고기를 식기용 가위를 이용해 먹음직 스럽게 잘라주도록 하자.


필자의 경우 실수로 난도질을 해놔서;;; 참 민망하다...




③ 소고기를 먹음직 스럽게 잘랐다면 다음으로 설탕 4큰술을 넣고 떡 주물듯이 조물조물 잘 섞이도록 주물러 주자. 


아무리 음식은 손맛이라고 하지만, 위생상 비닐장갑을 끼고 주물도록 하자.




④ 짜잔! 한층더 업그레이드 된 감칠맛 나게 생긴 소고기를 보게 될 것이다.




⑤ 원래 대파를 이용해 넣어줘야 되지만, 필자의 경우 먹다남은 쪽파가 있어서 활용해 보았다.




⑥ 대파를 넣은 후, 다진마늘 2큰술도 함께 넣어준다.




⑦ 여기서 한층 더 깊은 맛을 내기 위한 키 포인트는 액젓이 추가로 들어간다는 점이다. 


그렇게 액젓을 4큰술 넣어준다.


여기서 끝인 줄 알았겠지만, 잘 주무르다가 마지막에 참기름만 둘러주면 끝! 정말 초간단 레시피 아니겠는가!!!




⑧ 그렇게 양념한 소불고기에 양파1개를 썰어 넣고 다시한번 주물러준다.




⑨ 짜잔! 그럼 아까 초반이랑 다르게 살짝 연하긴 하지만, 일반 시중에서 파는 소불고기랑 별반 다를게 없어 보인다.


물론 지극히 필자의 개인생각이지만;;;




⑩ 양념이 잘 배어 있는 소불고기를 팬에 올려 중불로 잘 볶아준다.




⑪ 그렇게 잘 볶다보면 이렇게 먹음직 스러운 소불고기로 탈바꿈 할 것이다. 


참고로 소고기라서 오래 볶으면 볶을수록 질겨지기 때문에 꼮! 익었다 싶은 중간에 시식을 해보길 권장한다.




⑫ 팬에 잘 볶은 소불고기를 이제 접시에 담으면 끝!




⑬ 짜~~~짠! 이걸로 오늘도 밥한공기 뚝딱!!!


요리를 못하는 필자도 이렇게 간단한 레시피를 이용해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따라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니 다들 가족을 위해서 오늘 한번 소불고기를 만들어 보길 권장하고 싶다.


먹다남은 삽겹살로 나만의 대패삼겹볶음밥 만들기

백종원의 두부대패조림 레시피대로 따라 만들기

백종원 집밥 백선생 대패삼겹파무침 초간단 레시피

백종원 "콩나물삼겹살" 레시피 따라 만들어보자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