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경우 믿지 못하겠지만, 요리하는걸 좋아하는 편이다. 그래서 집에서 아주 가끔 반찬이 없거나 입맛이 없을때는 음식을 만들어 먹는다. 때마침 이번에 모처럼 온 가족이 모여서 주말 점심을 먹게 되었는데, 필자가 몇일전 TV를 보다가 백종원선생님께서 저렴한 콩나물을 이용해 온가족이 맛있는 한끼 식사를 할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줬는데, 문득 나중에 꼭 해먹어 봐야지 하다가 오늘에서야 이렇게 주말을 이용해 필자가 주방장이 되어 요리를 하게되었다.
정말이지 요리를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막상 요리를 할때는 굉장히 귀찮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막상 내가 한 요리를 내 주위사람들로 하여금 맛있게 먹어준다면 그야말로 음식을 만든 사람으로써 굉장히 뿌듯함을 느낀다. 그러니 다들 주말을 이용해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콩나물대패삼겹살"을 만들어 먹을수 있도록 도전해보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백종원 "콩나물삼겹살" 레시피 따라 만들어보자
<사진을 정말 잘 찍고 싶었으나...요리 초짜에... 사진찍는 기술이 없어서 다소 불편할수 있으니...참고하자.>
필자의 경우 정식으로 요리를 배워본적도 없고, 요리를 통해서 음식을 주로 해먹는 사람은 아니다. 그러니 미흡한 부분이 있어도 자체 필터링을 통해 센스 있게 넘어가길 바란다.
아쉽게도 재료부터 준비과정까지 모든걸 담아뒀어야 했는데...급한 마음에 요리 초입 부분부터 시작을 하게 되었고, 어차피 요리하는 과정에 재료가 다 나오니 참고 하도록 하자.
그래도 굳이 요리 과정이 궁금하다면, 일단 재료를 살펴보면 기본 메인 요리로 쓰이는 대패삼겹살, 대파, 콩나물, 만능간장 혹은 진간장, 설탕 이렇게 준비만 해주면 끝이다. 물론 집앞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수 있는 재료와 나머지 집에 충분히 있는 식재료들로 하여금 만들수 있으니 꼭 도전해 보길 바란다.
① 일단 기본적으로 팬에 대패삼겹살을 넣고 살살 볶아주도록 하자. 솔직히 볶아만 줘도 굉장히 먹고 싶은 욕구가 생기겠지만...오늘의 메인 요리는 "콩나물대패삼겹살"이니까 참을수 있도록 하자.
② 대패삼겹살이 누릿누릿해지면, 대파를 넣고 다시한번 볶아줌으로써 삼겹살의 기름과 대패에서 나오는 파 기름향이 조화가 이루어져 정말 코 끝을 자극하는 냄새를 맡게 될 것이다.
③ 미리 준비한 대파와 함께 살살 볶아주다가 어느정도 잘 구워졌다 싶으면 미리 준비한 "만능간장" 혹은 "간장"을 종이컵 기준으로 1/3정도 들이 붓고 다시 한번 살살 볶아 주도록 하자. 그렇게 어느정도 볶다보면, 굉장히 먹음직 스러운 비쥬얼로 거듭나기 시작 할 것이다.
④ 다음으로 설탕을 한큰술 넣어주도록 하자. 그리고 다시 볶아주면서 맛을 살짝 본 뒤,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 할수 있도록 하자.
⑤ 이제 마무리 단계로 콩나물 양을 상황에 따라서 알맞게 넣어줄수 있도록 하고, 최종적으로 볶아주기만 하면 끝이다. 요리를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정말 이렇게 간단한 요리로 온 가족이 맛있게 한끼 식사를 할수 있다는게 마냥 신기했던거 같다.
짜잔! 이렇게 필자가 직접 만든 "콩나물대패삼겹살"요리가 완성이 되었다. 일단 첫 시식을 했을때 입가에 퍼지는 맛이 일품이었고, 가족들이 굉장히 맛있어 해서 굉장히 뿌듯했고, 재료부터 준비과정까지 오래 걸리지 않으니 다들 주말을 이용해 온가족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