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서 부쩍 신경쓰는 편인거 같다. 그만큼 예전에 비해 건강에 관한 TV프로그램들이 많아지고, 그걸 통해서 많은 분들이 건강식을 찾는것도 분명한 사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식품 외에도 새로운 슈퍼푸드가 속속 등장하면서 건강을 챙기는 많은 분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이 새롭게 각광 받고 있는 슈퍼푸드 5가지를 소개했으니 과연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NEW 슈퍼푸드 식품 5가지
블랙커런트
일종의 베리류와 비슷한 이 "블랙커런트"는 주로 뉴질랜드에서 생상되지만, 그 밖에 미국과 칠레에서도 생산중이라고 한다. 또한 베리류 중의 "왕"이라고 불리우는 만큼 그 효능이 어마어마하다고 한다. 특히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상화 성분이 풍부해 근육 회복과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인 만큼 블랙커런트의 추출물을 먹고 운동을 하면 지방량을 30% 이상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하며 혈관을 확장해 혈류를 20% 증가 시키며 영양소와 산소를 더 많이 공급하고, 안토시아닌 항염증 효능 덕에 역도 등 근력운동 후에 근육 통증을 치유하는 데에도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한다.
마키베리
칠레의 파타고니아 지역에서만 자생한다는 식물로 인공 재배가 불가능하며 일년에 단 한번만 수확이 가능한 마키베리는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그 밖에 루틴, 퀘르세틴 등 24가지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다. 그로인해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에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차가버섯
시베리아와 북아메리카, 북유럽 등 북위 45˚ 이상 지방의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차가버섯은 15년이상, 두께10cm 이상, 수분 함량 14%이하 60˚c 이하에서 건조된 1등급만 약용으로 사용될 만큼 약효가 있는 버섯 중의 왕으로 불리운다. 이 차가버섯에은 항암 효과가 매우 뛰어나며 버섯류에는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베타글루칸이 암세포를 직접적으로 공격하지 않아도 암세포의 증식활동을 억제하고 정상세포의 면역 기능을 활성화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또한 평소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이 섭취하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해조류 지방
육류를 섭취하지 않고 채식을 주로 먹는 채식주의자 분들이 최근 오메가3 지방산을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 해조류를 찾는 경우가 많아 졌다고 한다. 그만큼 해조류에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견과류 오일
전문가들이 견과류 오일은 조리하지 않고 생으로 사용하는게 좋다고 말할 만큼 견과류에서 나오는 오일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견과류 오일이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반대로 어디까지나 고농축 기름이기 때문에 너무 과용하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기준 용량을 잘 지켜서 섭취해야 한다.
가성비 좋은 항산화제품 레스베라트롤 효능!!!
천연 컬러푸드로 건강을 챙겨보자
봄철 내 몸 건강관리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