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비타민이 중요한 사실은 아마 다 알고 있을 것이다. 그 수많은 비타민 중에서도 가장 널리 알려진 비타민C는 아마 살면서 수 없이 들어봤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아온 영양소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체내에서 피부, 혈관, 골격 등의 결합조직을 구성하는 주요 단백질인 콜라겐의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또한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노화방지, 항암효과, 피부미용,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어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비타민C는 우리 신체 내에서 스스로 합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영양제를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되도록 이면 과일을 통해서 섭취하는게 다른 영양소와의 상승효과로 인해 가장 좋다고 하니 비타민 함유량이 높은 과일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지친 피로를 위해 비타민 함유량이 높은 과일



◇ 케일

우리가 흔히 쌈을 싸먹을때 많이 찾게되는 케일은 다년생 식물로써 쌈 뿐만 아니라 샐러드용으로도 쓰인다. 이러한 케일에는 100g에 0.12g이라는 비타민C가 들어있어 소화력을 증진시켜 눈,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며, 퇴행성관절염과 골절을 예방하는 강력한 항 독소제이자 항 염증제라고 볼 수 있다.




◇고추

매운맛을 내는 고추에는 100g에 비타민C가 0.14~0.18g들어있다. 이러한 고추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도와주며 소화력을 향상시키고 유해산소를 퇴치해주는 효능이 있다.




◇구아바

노래에도 있는 구아바의 나무껍질은 약용으로 많이 쓰이고, 구아바 100g에는 비타민C가 0.22g 들어가 있다. 이러한 구아바는 시력향상에 도움을 주고,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또한 설사와 변비를 완화 하며 감기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




◇아세로라 체리

아세롤라 체리는 100g당 4.5g의 비타민C가 들어있다. 이는 장내 감염을 감소시켜주고, 감기 치료에 탁월하며 우울 증상을 줄이는데 효능이 있다.




◇ 카무 카무

이 과일은 남미 아마존의 열대우림 깊은 곳에서 자라는 식물의 과실이다. 이 카무카무는 지구상에서 비타민C가 가장 많이 든 과일 중 하나이며 100g에 무려 비타민C가 75g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함염증 효과가 있어 암을 예방하고 눈 건강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다.



몸이 안좋을때 먹으면 효과적인 음식은 뭐가 있을까?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식품!

우리 일상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실속편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