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골든타임이라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 봤을 것이다. 물론 이러한 골든타임이라는 말이 어떤 특정한 곳에 사용 되느냐에 따라서 그 의미가 달라지겠만, 그 뜻은 같다고 볼 수 있다. 사실 운동을 하는 필자로써 엄연히 운동 시간과 후에 섭취하는 보조식품의 골든타임이 존재하는건 사실이다. 한마디로 아무때나 무턱대로 섭취하기 보다는 정해진 시간을 두고 섭취하는게 더욱더 효과적이라는 소리다. 그러니 다들 어느 시간때에 섭취하는게 가장 효과적인지 알아보고 되도록 그 시간때에 섭취 할 수 있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과일을 섭취하기 좋은 골든타임은?
사과
사과는 아침에 먹는게 좋다고 많이 알고 있을 것이다. 이는 사과 껍질에 들어있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와준다. 한마디로 수용성 섬유소가 장의 소화 기능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은 아침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되도록 공복에 섭취하는게 좋다고 할 수 있다. 이는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이 몸속에 쌓인 활성화 산소를 없애고 몸을 개운하게 해주며 혈압을 안정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이다.
수박
여름에 갈증 해소 및 시원하게 해주는 수박은 시트룰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 체내에 노폐물이 잘 배출되도록 도와주며 고혈압, 심장병 예방에 좋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저녁에 먹을 경우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취침 전에는 먹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C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저녁에 주스로 마시거나 요리로 먹는다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장내 부패 산물을 분해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만약 저녁에 반찬으로 고기를 먹었다면 파인애플 만한 후식은 없으므로 적극 권장한다.
바나나
바나나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수면 호르몬 생성을 도와 수면의 질을 높여주고 불면증을 해소에 준다. 또한 풍부한 마그네슘, 칼륨도 함유되어 있어 긴장감을 풀어주고 편안한 숙면을 도와준다고 볼 수 있다.
토마토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
맛있는 열대과일 바나나 "이 스티커"가 붙어 있다면 그 과일은 사지 말 것.
심혈관질환에 좋은 식품
천연 컬러푸드로 건강을 챙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