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생 감자채전 황금레시피
고구마와 함께 쌍두마차라고 불리우는 감자는 맛은 물론 영양에도 좋은 이시대 최고의 식품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와 달리 감자에도 아픈 과거의 모습이 존재하는데... 사실 감자는 서양에서 "악마의 음식"이라 여겨졌을 만큼 식용으로는 거들떠보지도 않던 음식 중 하나였다고 한다. 하지만 뒤늦게 감자가 맛도 좋고 영양가가 높다는 것을 알게 된 이후로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중요한 식품이 되었다는 말이 있다. 이처럼 두마리의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감자를 활용하여 어떠한 음식을 만들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백선생 감자채전 황금레시피
이번 감자전 레시피는 예전에 했던 방식과는 다른, 채를 썰어서 할 수 있는 감자전으로써 굉장히 쉬운 요리라는 점을 다시한번 말하고 싶고 꼭!!! 한번 도전해 보길 바라는 점이다. 이유는 인생 감자전이기 때문이다!
일단 기본적인 재료 소개를 하자면 감자3개, 부침가루, 소금, 후추 이렇게 준비하면 끝이라고 할 수 있다.
① 감자3개를 감자칼을 이용해 껍질을 제거해 준다.
② 껍질을 벗긴 감자를 칼을 이용해 채썰듯이 썰어준다.
③ 이제 본격적인 요리에 돌입하기 앞서 밑 간 작업을 해야되니 감자3개 기준 소금을 반숟갈 넣어주도록 하자.
④ 그리고 부침가루를 넣어주면 되는데, 감자1개당 부침가루 반숟갈을 기준으로 감자3개가 들어가니 한큰술 반이 되시겠다.
이를 더 쉽게 설명하자면...감자1개 = 부침가루 반숟갈
⑤ 마지막 밑 간 작업인 후추를 3번 톡톡 뿌려주면 준비 끝!
⑥ 자! 그럼 이제 밑 간 작업을 한 감자를 잘 섞이도록 버무려 주자.
⑦ 잘 버무린 감자를 기름에 달궈진 팬에 적당량 덜어 올려주도록 하자. 참고로 감자를 너무 퍼지게 하면 후에 뒤짚을 상황에서 제 아무리 뒤짚기 신공이라 할지라도 산산조각 날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Tip : 잠깐! 여기서 중요한 점이 필자가 이미 한번 실패를 해봐서 느낀거지만, 감자를 너무 퍼지게 해서는 안되고, 사진에서 처럼 옹기종기 뭉쳐 있는 상태에서 뒤짚게로 꾹꾹 눌러주면 알아서 잘 퍼지게 되니 이점 참고하도록 하자.
⑧ 사이드쪽부터 살펴 노릿노릿하게 구워지고 있다면 잘 되고 있다는 증거이니 이때 뒤짚어 주자.
⑨ 이렇게 앞·뒤로 먹음직 스럽게 잘 구워졌다면, 이제 접시에 담아 시식 준비를 하도록 하자.
⑩ 필자가 먹어본 감자전 중에 진짜 리얼로 인생 감자전이라고 할만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최고의 맛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다들 이렇게 간단하고 쉬운 요리를 한번 만들어 보도록 권장하고 싶을 정도다.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