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뭐 다들 버섯이 몸에 좋다는 사실은 익히 들어 알고 있을 것이다. 워낙 언론에 의해 노출이 많다 보니 건강에 좋다는 사실 하나쯤은 기억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일부 몇몇 분들은 버섯의 물컹물컹한 식감 때문에 싫어하는 분도 더러 있다. 또한 특유의 버섯 냄새 때문에 역겨워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아마 버섯의 종류에 따른 효능을 알게 된다면 차츰차츰 먹어보는 것도 좋은 시도가 될 것이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버섯의 종류와 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느타리버섯

느타리버섯에는 비타민B의 일종인 엽산이 다량 함유하고 있어 임산부가 섭취하게 되면 태아의 뇌 발달과 기형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임산부에 좋은 버섯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에르코스테롤이라는 성분이 혈관을 강화시키고 혈류를 증가 시켜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을 만큼 그 효능 또한 뛰어나다고 말한다. 




새송이버섯

새송이버섯이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가 무려 느타리버섯의 7배, 팽이버섯의 10배에 이른다고 한다. 또한 화장품 원료에 사용되는 펩타이드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러한 비타민C와 펩타이드 성분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준며 다른 버섯에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비타민B6도 함유하고 있어 피부건강에 좋다.




팽이버섯

팽이버섯에는 리놀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리놀산은 내장 지방을 연소하는 작용을 한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와 칼로리가 낮아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 이러한 팽이버섯에는 100g당 2.5g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양배추의 두배가 넘는다고 알려져 있다.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면역력 증강 및 항암에 대한 의약품 소재로도 활용될 만큼 면역력과 함암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생 표고버섯보다는 오히려 잘 말린 버섯의 비타민D를 함유하고 있어 항암작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복숭아의 효능과 주의해야 할 점

나도 모르게 나로 인해 건강을 해치는 습관들

버릴게 하나 없는 무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서 파헤쳐 보자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