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우리 몸속에 존재하는 장기들은 마치 우리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PC와 같이 항상 사용된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멀쩡히 사용하던 PC도 다음날 원인도 모른채 고장이 날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꾸준한 운동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고 올바른 음식 섭취를 해준다면 몸속 건강을 챙길수 있는 지름길이라 생각한다. 허나 요즘같이 바쁜 일상속에서 앞서 말한 3가지를 실행하기란 굉장히 어려운 일 일수도 있다. 하지만 알아둬야 할게 이러한 바쁜 일상속에서도 반드시 꾸준한 운동, 충분한 휴식, 올바른 식습관 정도는 지켜줘야 스스로가 내 건강을 챙길수 있을 것이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사람 신체에서 가장 큰 장기 "간"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한 4가지 TIP



본인 스스로가 건강한 "간"을 만들기 위해 또는 앞으로 "간"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가장먼저 만성 피로를 유발하는 질환에 대해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수있다.


그 예로 빈혈, 당뇨, 간 손상, 수면장애, 갑상전 저하, 만성피로 증후군 등 많은 원인들이 대표적인데, 잦은 빈혈이 있으면 인체 구석구석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지 못해 피로가 발생하는데, 특히 당뇨가 있을 경우 일반인에 비해 피로가 2배 이상 발생하기 때문에 수면 장애 뿐 아니라 우울증, 스트레스, 카페인 섭취 등도 피로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간"은 우리 몸속에 오른쪽 횡경막 아래에 위치한 신체에서 가장큰 장기로써 성인 기준 1.2kg~1.5kg정도의 무게를 지니고 있다. 또한 "간"은 우리 신체에서 무려500여가지 이상의 기능을 해준다. 그 중에 가장 중요한 3가지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① 에너지를 관리하는데, 이는 장에서 흡수된 영양소를 저장하고 저장된 영양소를 온몸으로 분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② 해독작용을 해준다. 간은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잉 있어 약물, 술, 독성물질을 분해하고 대사하여 소변이나 담즙을 통해 배설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져 있다.


③ 살균작용을 하고 면역을 담방하는 신체로써 병을 일으키는 일부 균은 소장, 대장을 통해 흡수되어 혈액을 통해 간으로 가게되는데, 정상정인 간에서는 병을 일으키는 균을 포식하여 없애게 된다.


이렇듯 간은 우리 몸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사실은 알고 있을 것이고, 안좋은 예로 바이러스성 간염(B형, C형), 과도한 음주, 비 알코올성 지방간 등에 의해 간 손상은 물론 이러한 상황이 지속 되는 경우 간경화는 물론 심하면 간암까지 발생할 위험성도 있다. 특히 간암은 한국 남성 사망률 2위를 차지할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우리는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지금 알려주는 4가지를 숙지해 잘 실천해주길 바란다.


① 누구나 건강검진 받는걸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그러나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건강검진과 건강삼담은 정기적으로 받아야 하며, 혹시 모를 B형 간염 보균자나 간기능 수치가 높다면 꼭 병원을 방문해 진찰을 받아봐야 한다.


② 아무래도 현대인이 가장 많은 영향을 받고 있는게 "스트레스"일 것이다. 그로 인해 피로감이 누적되어 불면증에 시달리기도 한다. 그러나 가급적 스트레스를 줄이고 숙면을 취하는게 가장 현명한 민간요법이다. 그만큼 간 건강을 지키는 데 휴식만큼 중요한게 없기 때문이다.


③ 필자가 항상 말하는거지만, 간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 규칙적인 운동을 해야한다. 운동으로 인해 혈액순환을 돕고 대사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간 기능을 좋게 해주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적인 운동은 꾸준히 할수 있도록 하자


④ 요즘 TV를 통해 많이 볼수 있는 해독주스 나 건강 주스 등 몸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 독성이 적고 영양가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간이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간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주므로 건강한 "간"을 되 찾을수 있을 것이다.


자가 진단을 통해 알아보는 "간이 안좋을때 알수 있는 증상"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