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무과금 포켓몬GO 유저다. 무과금이란 돈을 전혀 쓰지 않고 게임을 하는 유저라고 할수있다. 솔직히 모바일 게임에 돈 자체를 쓰는걸 좋아하지도 않고, 굳이 저런곳에 "왜 돈을 쓰지?" 하는 마인드를 가졌다고 볼수있다. 포켓몬GO 세계에서도 엄현히 "코인"이라는게 존재한다. 이는 현금과 같은 존재라고 할수 있는데 이 코인으로 인해 아이템을 구입하는 곳이있다. 그러나 이 "코인"을 과금하지 않고 구할수 있는 곳이 바로! "체육관"이라는 콘텐츠다. 이 체육관을 이용해 "코인"을 얻을수 있으니 체육관 점령을 위한 가장 중요한 공격자 계층 포켓몬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포켓몬GO 공략&팁 - 체육관 공격자 계층 -
- 1군 포켓몬 -
<PS : 외국 사이트에서 바로 구글 번역해서 문장을 이해하기 다소 어려울수 있음>
포켓몬GO를 하다보면 최고의 포켓몬만을 키우고 싶은건 당연지사 한 일이다. 그러나 단지 남들이 좋다고 해서 혹은 개체값이 높다고 해서 무조건 적으로 키우기 보단 나중에 있을 체육관 배틀을 위해 포켓몬 최우선 순위를 가져야만 좋은 포켓몬이라 할수있다.
시간이 지나면 우리는 "체육관"이라는 콘텐츠를 알게되고, 후에는 체육관을 차지하게 위해 혈안이 되어 서로간뺏고 뺏기는 대결에 돌입하게 된다. 하지만! 체육관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알아두어야 할것이 있는데 그 첫번째는 체육관을 차지하기 위한 최고의 공격자를 알아야 한다. 그래야만 각각 중요한 상황에서 절대적으로 체육관에 배치된 수비수를 상대하기 좋은 매치가 되기 때문이다.
- 1.5군 포켓몬 -
이 포켓몬 또한 매치업에 엄청나게 강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1군 포켓몬 만큼이나 우수하다. 그러나 1군과 비교했을 때 전반적인 활용성이 낮아서 주목받지 못하는 포켓몬이다.
- 2군 포켓몬 -
2군 포켓몬 의 특징은 매치를 통해 특정 카운터를 잘 사용할수 있고, 1군 포켓몬 보단 약간 더 성능이 좋은 전반적인 포켓몬이라 볼수있다. 다만 대결을 할때 본인이 피하지 않는다면 약한 포켓몬이 될수가 있다.
- 3군 포켓몬 -
3군 포켓몬은 전략적으로 봤을때 그 지역 인구가 적은 체육관을 골라 틈새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 아쉽게도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에 위치한 체육관에 사용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다.
포켓몬GO 공략&팁 - CP or 개체값 or 종족값 핵심 파헤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