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정말 가만히 있어도 숨이 턱턱 막히는 무더운 여름이 찾아온다... 특히 필자 같은 경우는 땀이 많은 편이라 여름을 굉장히 싫어한다. 그래서 솔직한 말로 에어컨 없이는 정말 지옥을 맛보는 기분이랄까...? 아무래도 무더운 여름에는 의욕도 평소보다 많이 떨어지고, 입맛도 없어지기 때문에 건강관리를 평소보다 더 신경써야 된다. 그래서 필자는 평소 과일을 잘 챙겨먹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여름 만큼은 그래도 과일을 챙겨 먹을려고 노력하는 편이라고 할 수 있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맛도 건강에도 좋은 여름 제철 과일 베스트!
망고
망고하면 사실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예전에 이효리가 광고했던 망고송이 떠오른다. 그만큼 망고에는 각종 비타민과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주 성분의 비타민A, C, D와 아연, 칼륨, 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압과 심박수를 안정화 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수박
여름하면 빠지지 않는 과일이 바로 수박이다. 아무래도 수박의 92%가 수분으로 둘러 쌓여 있어서 탈수 예방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여름 제철 과일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비타민A ,B6, C는 물론 리코펜 함유량이 높아 뼈를 건강하게 해주며 심혈관 질환에도 좋다고 한다.
자두
자두에는 식이섬유, 소르비톨, 이사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변비와 소화 문제에 큰 도움을 주며 특히 고혈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그 밖에 칼로리 또한 30kcal 밖에 되지 않아서 다이어트에도 큰 인기있는 과일이다.
파인애플
열대 과일 중 하나로 손꼽히는 파인애플은 우리나와 외에도 많은 나라에서 사랑받는 과일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파일애플은 항염, 신진대사 촉진, 칼로리 소모, 고혈압 등에 도움을 준다.
머스크 멜론
기존 멜론보다 더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머스크 멜론은 비타민C, A의 1일 섭취량의 절반을 함유하고 있으며 눈에 좋은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기로 알려져 있다.
눈(Eye)에 좋은 건강보조식품 루테인(Lutein)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과일을 섭취하기 좋은 골든타임은?
즐겨먹는 과일별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여름하면 생각나는 시원한 채소 오이의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