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하면 가장먼저 떠오르는게 당연 따듯한 군고구마가 생각 날 것이다. 그만큼 우리에게 친숙한 식품이라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고구마하면 당연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알고 있을 것이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고구마를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례도 굉장히 많아서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꼽히는 것이다. 이는 고구마 100g당 밥 반공기 수준밖에 되지 않아서 칼로리도 낮고 혈당지수 또한 감자에 비해 굉장히 낮기 때문이다. 그 밖에도 "슈퍼푸드" 라고 불리우는 고구마는 우리신체에 필요한 면역력을 높여주고, 각종 질병으로부터의 예방을 도와주는 아주 고마운 음식 중 하나이다. 따라서 고구마의 효능에 대해 살펴보고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바란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 고구마!
고구마를 먹다보면 간혹 "껍질째 먹어야 되나?" 아니면 "껍질을 벗기고 먹어야 될까?"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고구마는 껍질째 먹는게 오히려 건강에 플러스가 된다는 사실! 참고하자.
그만큼 고구마 잎과 줄기에는 비타민A·C·E가 존재한다. 이는 고구마보다 함유량이 더 많아 버릴게 없고, 보라색인 고구마 껍질은 속보다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군고구마 같이 탄 껍질은 유해물질이 많아 우리 신체에 해롭기 때문에 반드시 껍질째 먹기 위해선 쪄낸 고구마를 섭취하는게 가장 좋다고 볼 수 있다.
또한 고구마에 있는 섬유질은 장운동을 원할하게 해줘서 장내 환경을 개선시켜 배변을 촉진시켜 준다.
그 밖에도 고구마에 칼륨 함유량이 많아 체내에 나트륨 배출작용을 도와주고, 혈압조절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해준다.
특히 고구마에는 비타민C가 많아 보통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 양을 충족시켜 준다. 그만큼 열에 약한 비타민C지만, 고구마 속 비타민C는 아무리 가열해도 절반 이상이 남는다고 하는데, 이는 껍질에 있는 베타카로틴이 노화 방지 및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어 여성분들에게 민감할 수 있는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음식이다.
이처럼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대장암, 고혈압, 지방간을 예방하고 체내에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주는 역할을 해준다. 또한 고구마는 몸의 산성화를 막아주고 노화방지와 원기회복, 야맹증 치료와 시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그 밖에도 고구마에는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어 면역체계를 악화시킬 수 있는 유해산소를 퇴치하는 효능까지 존재한다.
건강에 좋은 여러가지 채소 순위
채소&과일을 말리면 영양소가 늘까?
천연 컬러푸드로 건강을 챙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