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 혹은 건강을 중요시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 봤을 법한 용어들이 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운동에 전혀 관심이 없는 분들이나 운동기구라고는 잡아보지 못한 사람이라도 우리 인체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3대 영양소!! 즉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에 대해서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운동 꿀팁" 나에게 맞는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비율을 알아보자.(탄·단·지) - 1편 -

이제 정말 계절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를 정도로... 겨울과 여름만 존재하는 것 같다. (물론 느낌상...) 보통 이맘때면 운동을 좀 해본 분들은 미리미리 여름을 준비하는 분들도 있을테고, 누군가는 여름이 다가와서 다이어트니 뭐니 해서 마침 속성으로 과외하듯 부랴부랴 준비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제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한듯,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들이 받쳐주지 못한다면 본인이 목표로 하는 목표치에 도달하지는 못 할 것이다. 그만큼 운동에 있어서 영양 또한 비례하기 때문에 꼭! 같이 진행을 해야 한다는 점 알아두길 바란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나에게 맞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을 어떻게 맞추고 어떠한 음식들로 구성을 줘야 보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또는 근육량을 증가 시킬 수 있을까?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나만의 하루섭취 칼로리 수치 알아보기.



일단 인터넷 주소창에 https://www.iifym.com/tdee-calculator <-라고 치면 IIFYM이라는 매크로 계산기 사이트가 나올 것이다. 다음으로 MACRO CALCULATOR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고 TDEECALCULATOR을 클릭하고 쭉 내려가면,




쉽게 한글로 번역하기 해서 예를 들자면, 이러한 체크란이 보이는데 본인의 현 상황에 맞게 입력과 체크를 한 뒤 화살표 표시란을 클릭해주면 만사OK!!




마지막으로 영문 이름과 본인이 사용하는 이메일을 입력한 뒤, 화살표 표시란을 클릭하면 된다.




그럼 이렇게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TDEE라는 필요한 칼로리 수치가 나온다.


PS : 자! 그럼 다음편에는 이 수치를 가지고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비율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