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필자가 이번에 운동을 더 열심히 하기 위해 구입한 "머슬팜 BCAA 3:1:2"라는 제품이다. 이 3:1:2라는 숫자는 BCAA 성분에 포함된 루이신, 이소루신, 발린 성분이 각각 3:1:2 비율로 들어 있다는 뜻이다. 일단 "머슬팜"이라고 하는 회사는 남자라면 아마 UFC를 한번이라도 봤을 것이다. UFC를 보다보면 "MP"라고 쓰여진 낯익은 로고를 보게 될건데 그 로고가 바로 "머슬팜"이라는 회사이자, UFC를 공식후원하는 스폰서인 기업이라고 보면된다. 그래서 인지도가 상당히 좋고, 믿을만한 회사라고 들 많이 알고있다. 필자도 여러 BCAA를 살펴보고 따져가며 고른 결과 그 중에서 성분 함유량이 제일 괜찮은 머슬팜 BCAA를 구입하게 되었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머슬팜(Muscle Pharm) BCAA(Branched chain amino acid)3:1:2 -분지 사슬 아미노산-



일단 가장 기본적으로 충분히 믿을만한 제품, 회사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위 사진중 제품 설명란에 표시한 "GMP 인증 시설 제조"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식품·의약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품질면에서 보증하는 기본 조건으로 써 우수식품·의약품의 제조·관리의 기준을 가리키며, 이러한 제도는 미국이 1963년에 제정되어 1964년 처음으로 실시한 데 이어 1968년 세계보건기구(WHO)가 그 제정을 결의하여 이듬해 각국에 권고 했다고 보면 된다. 더 쉽게 설명하자면 미국 보충제 제조회사들은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지침에 맞게 제조시설을 의무적으로 갖추기 때문에 일단 제조시설 면 에서는 우수하다고 보면된다.
 
다음으로 봐야할 부분이 "성분 함유량"이라고 할수있는데, BCAA에는 크게 3가지 요소인 루이신, 발린, 이소루 이라는 3개의 단백질 성 BCAA가 있는데, 이를 필수 아미노산이라고 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제품 표지에는 MP라는 로고가 박혀있고, 뒷면에는 성분이 나와있어 확인하기 쉽게 되어있다. 그러나 필자는 이번에 구입한 BCAA 제품을 너무 급한 마음에 부랴부랴 뜯다가 포장지까지 벗기게 되는 상황까지 발생했다... 그래서 겉 보기에 좀 그래서 아예 표지를 벗겨버렸다. 




제품에 뚜껑을 처음 열게 되면 딸기향이 내 후각을 자극해 바로 먹고 싶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 그리곤 입자가 고운 BCAA가 한 스푼 먹어달라고 나를 반기고 있을 것이다. 간혹 배송중에 스푼이 바닥에 잠겨 있을수 있으니 없다고 오해하지말고 잘 살펴보도록 하자




왜 우리가 운동을 통해서 BCAA를 섭취 해야되는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BCAA는 앞서 설명한 "분지사슬 아미노산"이라고 부르며, 우리 신체에 정말 중요한 "필수 아미노산"이라고 보면된다. 특히 우리 신체의 역할중 하나인 "중추 피로"를 예방할수 있다. 즉 근육 운동을 하다보면 몸이 피로함을 느낄수가 있는데, 이러한 운동을 할 때의 피로는 많은 분들이 "젖산"이라고 알고있다. 그러나 "젖산"이라고 하는것은 피로한 물질을 뜻하며, 실질적으로 우리 신체의 운동 수행을 지구적으로 진행할 때, 신체는 근육 단백질을 이용해서 포도당을 다시 생산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근육 손실이 있을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근육 손실을 방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보조 식품이 바로 BCAA라 할수있다.


보통 BCAA를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운동 전, 운둥 중, 운동 후로 나뉘어 볼수 있는데, BCAA의 운동 전 섭취라고 하는 것은, 신체 내의 단백질인 근육 단백질에 이화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지구력적인 그런 능력이 향상될수 있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신체 자체의 근육 단백질을 보존 시키는 이러한 역할에 매우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볼수있다.


운동 후에 BCAA를 한번 더 섭취해 주면 사실상 "운동 후 대사"라고 하는 작용이 발생한다. 물론 운동 중에도 에너지 대사가 이루어지지만 실질적인 근육 운동과 같은 골격근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 방법은 운동 전보다는 운동이 끝났을 때 그 회복 과정에서 더 많은 에너지가 소비되는데, 이러한 이유 때문에 사실 우리가 제대로 된 영양분을 공급해 주지 않으면 우리 신체가 사용된 포도당을 재합성, 다시 재보충 하기 위해서 근육 단백질을 분해할 수 있게 된다. 그래서 이러한 근육 단백질 분해를 BCAA가 차단 시켜줄 수 있는 그런 역할을 담당해 주기 때문에 우리 신체의 근육 단백질 보존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운동 후의 BCAA 섭취는 매우 중요하다고 볼수 있다.


또 한가지 중요한 사실은 앞서 설명한 "성분 함유량"에 표시된 BCAA 성분 중에 루이신(Leucine)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루이신은 BCAA 성분 중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고 있고, 사실 우리 신체의 근육이 데미지(Damage)즉 근육이 손상을 당하면 위성 세포라고 하는 물질이 손상된 근조직을 고쳐나가기 시작하는데. 이런 위성 세포의 활동을 자극 시킬 수 있는 그러한 역할을 "루이신"이 담당해 준다고 보면된다. 이러한 루이신의 기능이 위성 세포를 자극하게 되고 이런 위성 세포의 활동은 결국 운동 후에 느껴지는 돔스(Doms-Delayed onset mussle soreness)라고 하는 지연성 근육통을 완화시키는 그러한 역할도 같이 수행하는 아주 좋은 보충제라고 할수 있다.




▲아이허브 머슬팜 BCAA 제품보기


필자가 건강보조식품을 살때 이용하는 "아이허브" 공식 홈페이지로써 위 주소는 필자의 추천코드가 들어가있다. 검색창을 통해 여러가지 건강보조식품을 알아볼수 있고, 녹색창에 보이는 목록을 통해서 평소에 자주 찾던 보조식품도 한눈에 볼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아이허브를 통해 첫 구매를 하게 될 경우 추천코드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이 될텐데, 구매시 추천코드를 적는 곳에 DIT3963 을 입력하게 되면 5% 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아이허브" 해외직구를 5% 할인받고 구매하기!아이허브 굿스(iHerb Goods), 선데사(Sundesa)정품 블랜

헬스 단백질 보충제 옵티멈 웨이 프로틴 -골드 스탠다드-

더보틀(BlenderBottle) 쉐이크 물컵

아이허브(해외직구)로 구입한 아르기닌(아르지닌) 효능 알아보기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