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아마 오메가3에 대해서는 예전부터 각종 TV프로를 통해 익히 들어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오메가3가 한국인에게 부족한 대표적인 영양소라는 사실을 아마 모르고 있을 것이다.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한국인의 하루 평균 포화지방 섭취량은 14.4g이고, 불포화지방산 1.6g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한다. 보통 하루 권장량이 하루 500~2000mg의 오메가3 섭취를 권장하지만 사실상 매끼 식사마다 일일이 챙겨먹기가 어렵고, 특히나 요즘같은 바쁜시기와 불규칙한 식생활로 인해 하루 섭취량이 턱 없이 부족한 게 현실이라 할수있다. 가뜩이나 우리 몸속에서 충분히 생생해낼 수 없는게 바로 오메가3이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를 통해 섭취를 해줘야 하며, 평상시 식사로 충분히 섭취할 수 없다면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보충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된다. 그러니 필수 영양소인 오메가3를 챙겨먹길 바란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아이허브(해외직구)로 구입한 오메가3(Omega-3)의 효능 알아보기



"오메가3"에는 "지방산"을 구성하는 탄소 사슬의 끝에서 세번째 탄소로부터 이중 결합이 시작되는 필수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는 생선기름, 들기름 등에 포함되어 있는데, 이중결합이 형성된 불포화지방산을 오메가3 지방산이라 부르며, 이는 필수 지방산이라고 가리킨다.


일단 기본적으로 우리 몸속에는 "지방 or 포화지방산 or 불포화지방산"으로 나뉘어져 있다. 지방은 지방산과 글리세롤이 결합된 화학물질을 가리키며, 지방의 긴 탄소 사슬을 구성하는 탄소 원자들끼리 모든 결합이 단일결합시킨 지방을 포화지방이라 한다. 또한 탄소 원자들끼리 결합에서 하나 이상의 이중결합이 포함된 지방을 불포화지방이라 한다.


지방은 우리 몸속에 자리잡혀 있는 3대영양소 중 하나이며, 보통 우리나라 사람들중 대부분이 열량을 내는 영야소가 탄수화물(65) : 단백질(15%) : 지방(20%)가 일반적인 비율이라 할수있다. 또한 지방은 흔히 우리가 힘을 쓸때나 주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라고 생각하면 된다.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해 간단한 표를 보고 참고하자.



이렇듯 "오메가3"는 대부분의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 밖에 다양한 질환에도 효과가 있는 일명 "만능 재주꾼"이라 불릴만큼 효과를 가져다 주는게 바로 오메가3라고 할수있다.


특히나 오메가3에는 "DHA""EPA" 등을 통칭한 것이 바로 오메가3라고 하는데, 그중 DHA는 두뇌를 비롯해 눈의 망막조직 구성 성분이자 신경조직에 함유되어 두뇌, 시력 발달과 인지능력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EPA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전 예방,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어 혈관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해준다.


그 밖에 태아 뇌 성장 발달의 필수 성분이 들어있어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라 할수있고, 여성분들에게는 몸에 쌓인 지방을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해줌으로써 다이어트 효과에도 탁월하다.


오메가3는 뇌세포를 활성화해 기분을 좋게하는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수치를 증강시켜 우울감을 낮추는 효과도 가져다 준다.




필자가 섭취하는 오메가3 제품은 일단 젤타입 제품이라 먹기에도 편하고 맛 또한 굉장히 좋다. 만약 알약 자체를 먹기 불편해 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젤타입 제품을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아이허브 젤리 오메가3 제품보기


검색창에 "coromega"라고 치면 "코로메가"라는 회사 제품에 오메가3가 나오며, 한통에 무려60개가 들어 있기 때문에 혼자 섭취를 한다면 넉넉하게 한달은 섭취할수 있는 양이다. 뒷면에 보면 하루 권장량이 나오는데 보통 하루 2개정도 섭취해주는게 좋다.


일단 이 "coromega"라는 회사는 다른 제품에 비해 보다 더 순수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름은 되도록 적게 들어간다고 보면된다. 특히나 오염될 가능성이 적고, 오일은 분자 증류를 거쳐 독소, 중금속 및 PCB를 제거한다. 코로메가는 당사의 최첨단 GMP 준수시설에서 제조되고 있으며, 정교한 테스트 방법을 거쳐 제 3자 연구소로부터 테스트를 거쳐 NSF및 consumerlab.com의 인증을 받고 출시되는 제품이다. 또한 코로메가에서 사용되는 생선 기름 보충제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트리글리 세라이드" 형태의 어유로 만들어진다. 


필자의 경우 오메가3가 우리몸속에 얼마나 필요한 영양소인지를 잘 모르고 있었고, 뒤 늦게 깨달은 케이스다. 아마 그만큼 "관심이 없었다"라고 말하는게 정답일거 같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기는 "난 아니겠지", "난건강해"라고 생각하고 별 대수롭지 않게 넘어갈수 있겠지만, 우리몸은 언제 어떻게 변할지에 대해선 아무도 모르는 일이고, 본인 스스로도 잘 알지 못한다고 볼수있다.


우리가 흔히 식사말고 챙길수 없는 나머지 영양소들은 외적인 걸로 챙기는 것도 나쁘지 않다. 그러니 다들 이번 계기로 건강에 대해서 다시한번 되짚어 볼수 있는 하루가 될수 있도록 하자


또한 아이허브를 통해 첫 구매를 하게 될 경우 추천코드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이 될텐데, 구매시 추천코드를 적는 곳에 DIT3963 을 입력하게 되면 5% 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아이허브(해외직구)로 구입한 아르기닌(아르지닌) 효능 알아보기

"아이허브" 해외직구를 5% 할인받고 구매하기!

전립선, 소화계에 필요한 리코펜 효능 알아보기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