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요즘은 예전과 달리 해외직구를 이용해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고있다. 특히나 요즘같이 어려운 시대에 국내보다 저렴하게 구할수 있고 무엇보다 국내보다 제품에 대한 기준이 까다롭게 진행되기 때문에 더욱더 안전하다는 점에서 많이 이용하는거 같다. 그만큼 우리는 뉴스를 통해 간혹 안좋은 유해물질이 발견되고, 세균같이 쉽게 감염될수 있는 물질들이 노출되다 보니 소비자 입장에선 불안감이 커질수 밖에 없는거 같다. 또한 요즘 주부들은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 구매 후 배송업체를 거치지 않고 해외 판매자로부터 직접 배송받는 형태인 "직구"와 소비자와 구매 대행업체에 물품가격·물류비·수수료 등을 지불하고 구매부터 배송까지 모든 절차를 위임하는 형태인 "구매대행"까지 즐겨한다고 하니 해외직구에 대한 인식 자체가 많이 바뀌는 추세라고 볼수있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해외직구에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번호(부호)" 발급받는 방법

우리나가 특성상 보통 제품의 10%가 VAT라고해서 "부가세"가 붙게 된다. 일부 해외구매 중 세금을 부여하는 기준이 다르겠지만, 보통은 150달러 미만으로 세금이 붙지 않는게 일반적인 경우라고 볼수있다. 물론 그 이상일 때에는 일명 "세금폭탁"이라는 세금을 내야되는 경우도 더러 있다. 그래서 국내에서는 "개인통관고유번호(부호)라는게 있는데 우리가 흔히 중고나라를 이용할때 개인 핸드폰번호를 적게 되면 더러 찝찝한 경우가 있어서 일쇠성 번호를 사용할수가 있듯이 이것 또한 주빈번호 대신 사용함으로써 그 위험으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럼 지금부터 해외직구에 필요한 "개인통관번호(부호)"를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는지 제대로 알아보자. 참고로 스마트폰(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니 참고하자




https://unipass.customs.go.kr


위 링크로 들어가게 되면 관세청에서 관리하는 개인통관고유번호를 발급받는 곳으로 갈수있다. 일단 사이트로 접속한 뒤 "개인통관고유부호"를 클릭하자.




표시된 부분에 휴대폰인증 or 공인인증서 인증 둘중에 본인한테 편한대로 선택한 뒤 본인 성명, 민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하도록 하자. 그렇게 진행하면 우리나라에서 꼭 거쳐야하는 추가 보안 프로그램들은 설치해줘야 된다...




그렇게 추가적인 프로그램들을 설치해주고 나면 이렇게 휴대폰인증 혹은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서 본인확인을 진행할수 있다. 필자의 경우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지 않았기에 좀 귀찮지만...휴대폰인증을 통해 진행하였다.




현재 필자는 전에 이미 가입을 했기 때문에 발급받은 내용을 토대로 설명을 대신 하겠다. 아마 처음 접속하신분들은 "개인통관고유부호"칸이 없을 것이다. 이 과정이 끝나게 되면 바로 "개인통관고유부호"가 발급이 될것이다. 그럼 그 발급받은 부호를 토대로 해외직구를 이용시 쓸수있는 나만의 고유부호가 되는 것이니 까먹지 않게 어디 적어놓던가, 개인 PC에 저장해두도록 하자.


작성란은 특별히 어려운게 없기 때문에 앞서 진행한 최초 본인인증만 끝나면 나머지는 뭐...그냥 순식간 이라고 생각하면 될것이다.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