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몇몇 사람들이 잘못된 정보와 헬스상식을 토대로 본인 건강을 해치는 분들이 간혹 있다. 이는 오히려 건강에 적신호가 찾아오고 해가되는 경우라고 할수있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남성분들은 건강보조식품 "보충제"를 섭취하면 몸이좋아진다?라고 알고있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만약 그런 보충제가 있다면 거짓말이 아니라 "노벨상"을 받아야 마땅할 것이다. 그만큼 운동이 뒷받침이 되야만 효과를 볼수있는 거지 무작정 보충제만 섭취한다고 하면 신장,간에 이상이 올것이다. 또 하나가 여성분들은 웨이트트레이닝을 하면 근육이 생긴다? 이것 또한 잘못된 정보라고 할수있다. 아무래도 여성분들은 남성분들과 달리 호르몬 자체도 틀리고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기 때문에 오히려 근육보다는 건강미에 가까운 몸매를 만들수 있기에 이번 기회를 계기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병행하면서 꾸준히 운동해주는게 오히려 좋다는점 알아두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헬스상식!



◆ 운동 전 스트레칭은 운동성과를 높힌다?

의자에 앉아 있다 갑자기 일어서 스트레칭을 하면 오히려 부상을 입기 쉽다. 운동 전 스트레칭으로 힘줄이 너무 느슨해지면 근육이 효과적으로 힘을 낼 수 없다. 전무가들은 운동 후에 스트레칭 하면 근육과 결합조직이 잘 준비가 되어 있어 좋다고 조언한다.



◆ 체중계의 눈금이 올라가면 뚱뚱해지는 거다?

지방과 근육의 차이점은 밀도다. 즉 근육은 같은 양의 지방보다 훨씬 작은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해도 날씬하면 더 건강해 질 수 있는 것이다. 그러니 너무 체중계의 눈금에 목매달 필요가 없으니 신경 쓰지 말자.



◆ 웨이트트레이닝은 남성 같은 근육질로 만든다?

아마 보통 여성분들이 생각하기에 가장 많은 오해를 불러 일으키는 말이 아닌가 싶다. 그만큼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있는게 대부분의 여성들일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여성들은 근육을 크게 만드는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기 때문에 남성 같은 근육이 생기지 않는다. 오히려 웨이트트레이닝을 꾸준히 하는 여성분들은 건강하면서도 아름다운 몸매를 갖게 될것이다.



◆ 실외 보다 트레드밀(런닝머신)에서 뛰는 게 관절에 좋다?

최고급의 충격 흡수 장치가 장착된 트레드밀이라면 이런 말이 통할수 밖에 없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트레드밀은 이런 장치가 없기 때문에 야외에서 흙이나 잔디를 밟으며 뛰는 게 더 좋을 수 있다.



◆ 땀이 안 나면 운동을 제대로 한 것이 아니다?

땀은 운동량을 측정하는 데 최고의 척도인 심장 박동 수와 늘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니다. 땀은 단지 신체가 온도를 조절하기 위한 방법일 뿐이다. 어떤 사람은 너무 덥게 뛰어서 땀을 흘리기도 하지만, 다른 사름은 심장박동 수 정도에 따라 땀을 흘리는 경우도 있다.



◆ 지방은 부분적으로 줄일 수 있다?

몸에서 지방을 없애는 일은 운동과 건강식 섭취 등을 병행해야 가능하다. 즉 건강식 섭취와 심폐운동 등을 하지 않고, 백번이고 천번이고 복근운동을 한다고 해서 배에 지방이 없어지고 복근이 생기는게 절대 아니다.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식생활 습관!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