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간이 건강해야 모든 피로가 풀린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 신체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보면 된다. 특히 평소 술을 즐겨 드시는 분들에게 좋다는 말도 존재 할 만큼 어느 누군가는 술을 너무너무 좋아해서 간이 늘 힘들었는데, 우연히 실리마린이라는 영양제를 섭취하고 난 뒤, 몸이 굉장히 좋아졌다. 그러나 오히려 실리마린 영양제를 믿고 전보다 폭풍이 몰아치듯 술을 드신다는 말도 있을 정도로 효과를 봤다는 말도 있다. 물론 개인마다 틀리겠지만 말이다. 필자의 경우도 술·담배를 전혀 하지 않지만, 보충제 같은 스포츠 보조식품을 섭취하고 있기 때문에 다소 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믿고 구입을 하게 되었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아이허브 간 기능 영양제 실리마린 효능



필자가 생각하는 "간" 하면 딱 떠오르는 이미지는 어릴 적 TV 광고속에 등장했던 "우루사" 라는 "피로회복제"와 귓가에 맴도는 CM송 밖에 기억이 나질 않는다. 아마 지금 필자와 같은 나이대를 가지신 분들은 대부분 우루사라는 제품을 말하면 기억하겠지만, 그 당시에만 해도 그 광고 효과의 파급력이 대단했기 때문에 머리속을 떠나지 않는다.


특히 초창기 때의 광고속 이미지는 큰 곰 한마리가 등장했는데, 그때 당시에는 무슨 의미를 뜻하는지 잘 알지 못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니 곰처럼 힘을 솟게 만드는 피로회복제 이미지를 각인 시킨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 후로는 정말 아이들부터 어른 할 것 없이 전 국민의 입에서 흥얼흥얼 거릴 정도의 우루사 CF가 탄생하게 되는데 그 주인공이 바로 차두리였다. 차두리가 요상한 복장을 하고 "간 때문이야~♬ 간 때문이야~♪"라는 CM송을 부르는데 패러디 까지 등장 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적이 있다.


그렇다면 왜? 왜 이렇게 "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렇게까지 떠들 썩 하게 화제가 되었을까? 단지 재미를 위해서? 아니다. 바로 "간"이 너무나도 중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결과를 가져 올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이번에 아이허브에서 구입을 하게 된 "나우푸드 사의 실리마린" 이라는 제품이다. 당연히 간 기능을 지원하는 영양제이고, 하루1~3회 복용 이라고 되어있다. 일단 이 제품의 경우 "베스트 셀러"에 등록되어 있고, 가격도 적당한 편이고, 무엇보다 총 평이 너무나도 좋아서 피로회복 겸 간 건강을 위해서 투자하게 되었다.


일단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될 ""이 하는 역할에 대해서 살펴보자. 간은 우리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위치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제 2의 심장이다" 라는 말도 바로 여기서 나온 얘기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간이 우리 신체에서 하는 역할은 우리 몸에 필요한 각종 단백질을 만들고, 영양소를 처리하고 저장하는 "화학공장"이라고 보면된다. 또 우리 몸에 해로운 물질을 해독 및 면역 기능을 담당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만약 간이 제대로 된 역할을 하지 않는다면, 우리 몸속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이 해독되지 않아 각종 중상을 일으키게 된다. 하지만, 간은 그 기능에 있어서 예비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대부분의 간질환은 별다른 증상을 일으키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그러나 간질환이 심하게 될 경우 "피로감이나 식욕부진, 구역질 같은 비특이적인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심한 경우에는 황달이나 복수, 또는 간성 혼수까지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한다.


따라서 앞서 설명한 토대로 해석하자면, 피곤하면 같이 안 좋을 수 있다. 그러나 피곤하다고 해서 무조건 간이 안 좋은 건 아니다. 그러니 혼자 단정 짓지 않도록 해야 된다.




자 그렇다면 과연 이 실리마린 이라는 성분은 어떤 작용을 할까? 실리마린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뜻하며 항산화 활성이 비타민E보다 무려 10배 이상 강력하다고 볼 수 있다.


좀더 구체적으로 파고 들자면, 간에서 글루타티온은 호르몬, 약물, 화학 물질의 넓은 범위를 해독 해 준다. 따라서 간에서 글루타티온 수치가 높아지면 해독 능력이 높아진다. 또한 세포 배양에서 중요한 항산화 효소 인 SOD(superoxide dismutase)의 수준을 증가시켜준다. 그 밖에도 간에서 단백질 합성을 자극하여 손상 된 간세포를 대체 할 새로운 간세포의 생산을 증가시켜 준다고 볼 수 있다. 


그만큼 과학적인 연구결과에도 나와 있듯이 실리마린은 알코올 관련 간 질환 치료에 성공한 것으로 입증된 바 있다고 한다. 또한 이러한 과정에서 부작용이 없었기 때문에 결과는 장기간의 치료가 유익하고 유해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뒷받침 했다고 하며 이 결과는 실리마린이 알코올 유발 간 손상 환자에게 특히 효과적 일 수 있음을 나타냈다고 한다.




▲아이허브 나우푸드 실리마린 제품보기


필자가 주로 건강보조식품을 구입할때 이용하는 "아이허브" 공식 사이트로써 위 주소는 필자의 추천코드가 들어가 있다. 물론 아는 사람들은 다 아시겠지만, 국내 오픈마켓 사이트와 크게 다를 바 없기 때문에 처음 이용하는 분들도 비교적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친절히 한글로 되어 있어 있으며 이 밖에 평소에 찾던 보조식품이나 관심가지고 있던 보조식품들도 한눈에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아이허브를 통해 첫 구매를 하게 될 경우 추천코드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이 될텐데, 구매시 추천코드를 적는 곳에 DIT3963을 입력하게 되면 5%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아이허브 추천 보조식품 아르기닌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이허브 건강보조식품 토마토의 주 성분인 리코펜 효능 알아보기

헬스 보충제 부스터 강력추천 -부스터 추천 제품 -

레시틴 효능 제대로 알고먹자

우리 신체에 필요한 "아연"에 대해서 알아보자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