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필자가 예전에 포스팅 했던 슈퍼푸드라는 글이 있는데, 이전에 소개했던 슈퍼푸드는 주로 과일종류의 식품을 소개 한바 있다. 그만큼 슈퍼푸드라고 하면 대다수가 과일이나 채소를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지만, 신선한 해산물에도 슈퍼푸드가 존재할만큼 건강에 좋은 효능을 고루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바다의 건강식이라고 할 수 있는 해산물에는 어떠한 해산물과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바다의 슈퍼푸드라고 불리우는 해산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게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음식이라 하면 당연 게장 아니겠는가. 그만큼 다양한 조리법을 가지고 있는 게에는 단백질은 물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칼슘,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뼈를 건강하게 해주고, 피로감을 막아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면역체제를 적절히 유지시켜주는 구리와 세포손상을 막아주는 셀레늄도 함유되어 있어 최고의 보양식이라고 할 수 있다.




농어

농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각종 영양소를 보충해주며 인, 셀레늄, 칼륨 등의 영양소도 고루 갖추고 있다. 특히 신경계에서 중요하게 작용하는 비타민B1이 많이 들어 있어 심장이 원할하게 활동 할 수 있게 끔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는 좋은 식품이다.




정어리

정어리도 농어와 마찬가지로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D, 비타민B, 칼륨, 인, 셀레늄, 요오드까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건강식이라고 할 수 있다.




청어

청어는 각종 호르몬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B6의 함유되어 있어 신체건강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오메가3, 칼륨, 셀레늄, 요오드 등도 고루 갖추어져 있는 건강식이다.




가자미

가자미라 하면 유독 지방 함량이 적은 해산물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특히 머리카락과 피부 건강에 도움되는 비오틴으로 불리는 비타민B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해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NEW 슈퍼푸드 식품 5가지

우리가 오메가3를 챙겨먹어야 하는 이유

지친 피로를 위해 비타민 함유량이 높은 과일

아이허브 건강보조식품 남성 멀티비타민 구매하기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