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보통 음식을 먹을 때 누구한테 쫒기듯 폭풍흡입을 하거나 평소와 다르게 과식을 할 경우 누구에게나 체하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것이다. 특히나 여름철이야 말로 가장 조심해야 될 게 바로 금방 상할 수 있는 음식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우리가 흔히 배에 가스가 차거나 속이 매슥거릴 때 쓰는 말로 "체했다"라는 표현을 많이 쓰는데, 이를 각각 해결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안으로 찾아보고 시도하겠지만, 오히려 심할 경우 가까운 병원을 통해서 진찰을 받아 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으나 갖가지 음식으로도 어느정도 증상을 완화 할 수 있다고 하니 그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체했을 때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



무에는 페루오키시타제, 디아스타제 성분이 함유되 체내의 노페물 배출을 돕고 해독작용을 통해서 소화불량을 해소시켜 준다. 또한 속을 따듯하게 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설사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보통 체하거나 과식을 했을 때 무즙을 내서 섭취하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매실

매실이라고 하면 당연 체했을 때 먹으면 좋은 대표적인 음식이라 할 수 있는데, 이는 매실에 함유되어 있는 피크린산 성분이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천연소화제 역할을 해 위산 과다분비를 조절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위장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고, 매실에 함유된 사과산이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니 채했을 때 메실엑기스를 물에 타 마시면 도움이 된다.




대파

대파의 뿌리를 깨끗이 씻어서 차로 달여서 먹을만큼 대파가 위장의 기능을 강화시켜 위를 편안하게 해주고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귤껍질차

귤껍질에 함유된 헤스페라딘 성분이 위액의 분비를 활발하게 해주며 위를 튼튼하게 만들어 줄 만큼 귤껍질에는 과육보다도 많은 구연산과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신경안정 효과를 가져다 준다.




양배추

양배추가 좋다는 건 널리 알려져 있을 만큼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K, 비타민U 성분이 위장의 점막을 강화시켜주어 체기로 인해 상처가 날 수 있는 위장벽을 보호해 주고 속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양배추를 삶아서 먹으면 효과가 더 좋을 만큼 위염이 있는 분에게는 정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우리에게 친숙한 음식 두부! 생으로 먹으면 좋은 이유

고구마가 우리신체에 좋은점은 무엇일까?

감자의 효능 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사람 신체에서 가장 큰 장기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한 4가지 TIP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