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우리 신체의 섬유질이 하는 역할은 과연 무엇인가?를 알기전에 섬유질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자. 섬유질이란? 크게 두 종류로 나뉜다. 보통 "식물성 혹은 동물성"으로 구분 되는데 동물성 섬유질은 우리 신체에 주는 도움이 대게 미미함으로 식물성 섬유질에 중점이 맞춰져 있다고 보면된다. 더 쉽게 설명하자면 동물에게서는 흡수 할 수 없는 것으로써 광합성을 하며 살아가는 생물의 몸을 구성하는 주된 물질이며 "셀룰로오스"라고도 불리운다. 즉 동물이 섭취할때 흡수가 가능한 섬유질을 "식이섬유"라고 한다. 이러한 식이섬유에는 채소, 과일, 해조류와 같은 땅과 바다에서 나는 식물들이 보유한 섬유질을 뜻한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먹어도 먹어도 자꾸 배고픈 이유 - 신체 섬유질 부족으로 오는 신호 -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몸을 날씬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있는가?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게 현실이다. 그렇다면 과연 우리 신체의 섬유질이 충당하지 못할 때 나타나는 이상 징후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변비가 생김

변비야 말로 최대의 적이라고 할 만큼 굉장히 기분 나쁜 악질 중 하나다. 만약 하루에 최소한 한번 이상 매일 정기적으로 화장실을 가지 못한다면 섬유질이 부족하는 것을 의미한다.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 

보통 콜레스테롤과 섬유질은 연관성이 있으며 섬유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섬유질이 소화되면서 콜레스테롤이 섬유질에 빠져들게 되는 동시에 몸 밖으로 배출된다. 그러나 섬유질이 부족할 경우 반대가 된다고 보면된다.




식 후 몇시간 채 안되서 배고픔

대게 섬유질은 천천히 소화가 되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랫동안 지속시켜 준다. 따라서 아침이나 점심식사 후에 곧바로 배가 고프다면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지 않았기 때문이다. 


심혈관질환에 좋은 식품

건강에 좋은 여러가지 채소 순위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식생활 습관!

즐겨먹는 과일별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자가 진단을 통해 알아보는 "간이 안좋을때 알수 있는 증상"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