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우리의 "생명연장"이라 할수있는 "혈액순환"에 대해서 과연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을까?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냥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거나 혹은 무관심 속에서 살아가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러한 "혈액"은 우리가 잠은 사이에도 쉬지 않고 온몸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우리에게 늘 신선하고 맑은 피를 제공해준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중요한 "혈액"은 늘 맑고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줘야만 건강에 도움이 될수 있다. 하지만 항시 깨끗한 상태를 유지한다는게 쉬운일은 아니다.


그렇다면 최소한 혈액순환을 원할히 할 수 있는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 그 중 가장 대표적으로 "건강한 식습관"이라고 볼수있다. 이처럼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먹으면 혈액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굉장히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통해서 어떠한 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혈액순환이란? 혈액순환은 우리 신체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줌으로써, 이는 건강과 관련하여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중요한 인자라고 볼수있다. 그만큼 우리 몸속 요소에 있는 세포 하나까지 혈액이 공급되는 현상이라고 할수 있는데, 그만큼 혈액은 "산소"와 "영양물질"을 세포 하나 하나에 전달되며, 세포 호흡과 활동으로 인해 생긴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작용을 한다고 볼수있다.


또한 혈액은 인체의 생명활동에 필요한 "영양소", "호르몬"이나 세포 생산물을 필요한 곳에 전달해 주고 "수분", "체온" 등 "항상성"을 유지해주며, 인체에 유해한 미생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주는 아주 중요한 "생명의 은인"이라고 표현할수 있다. 더 쉽게 설명하자면, 심장에서 나온 혈액이 동맥이나 모세혈관 정맥을 거쳐 다시 심장으로 돌아 오는 것을 뜻한다.


만약 이 혈액순환이 우리 신체에 원할하게 활동하지 못한다면, "수족냉증부터 두통, 고혈압,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등의 성인병까지 유발할수 있으니 우리 생명력을 유지하는데 있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 짐작할수 있다. 그 밖에 평소 식단이나 운동 등으로 관리를 해주지 않게 되면 혈관에 콜레스테롤이나 노폐물이 쌓여 이러한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킬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혈액순환에 좋음 음식-


◆ 미역

미역은 임산부에게도 정말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있다. 필자의 경우 살짝 데친 미역을 초고추장에 찍어 가끔 먹어주곤 하는데 맛 또한 일품이다. 그만큼 미역은 피를 맑게 해주는 대표적인 음식이라고 할수있다. 그래서 앞서 설명한 출산 후의 여성에게 꼭 미역을 섭취하도록 권장한다. 그야말로 미역은 피를 맑게 해주고 지쳐버린 몸의 기력을 회복시켜주며, 그 밖에 미역과 같은 해조류에는 매우 풍부한 "수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식이섬유"가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피를 맑게 해주고 "비타민 섬유소" 또한 풍부하여 "혈액순환"과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이라 할수있다.


◆ 마늘

마늘은 쌈에서 절대적으로 빠질수 없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아마 마늘이 우리 신체에 건강한 영양소를 공급해 준다는 사실 또한 많이 알고 있을 것이다. 그만큼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햠유되어 있는데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피"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 밖에 마늘에는 풍부한 "칼륨성분"이 들어있어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켜주고 "혈압"을 안정화 시켜주는 대표적인 음식이라 할수있다.


◆ 생강

생강은 우리가 흔히 먹는 "국"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재료라고 할수있다. 특히 생강에는 특유의 "알싸한" 맛때문에 굉장히 꺼려하는 분들도 있는데, 필자 또한 그런 식감이 굉장히 부담스럽기는 마찬가지다. 하지만 이 알싸한 맛은 "진저롤"과 시네올"이라는 성분때문인데, 이 두 성분은 체네에 "말초혈관"을 확장시켜 줘 혈액 순환에 매우 큰 도움을 줄 뿐더러 평소 손발이 차가운 분들은 말초혈관의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않는 원인 때문이라고 볼수있기에 자주 섭취해주는게 좋다.


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게 아마 "오메가3"라고 볼수있는데, 이 등푸른 생선에는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가 매우 풍부하여 "혈액순환"도 도움을 준다고 볼수있다. 특히 "불포화지방산"의 경우는 혈관속의 나쁜 지방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기능을 하여 혈관을 청소해 주는 역할을 해주고, 오메가3는 "심혈관"을 튼튼하게 해줘 불포화지방산의 혈전방지와 노폐물 배출 작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져다 준다.


◆ 자색고구마

우리가 흔히 먹는 일반적인 고구마와 달리 자색고구마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 이 "폴리페놀" 성분은 혈압조절에 특히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으며, "폴리페놀" 성분과 더불어 "칼륨"도 함유되어 있어 인체내의 나트륨 배출 또한 도움을 주기에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관을 보호해줘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의 혈관질환 개선과 예방에 좋다고 볼수있다.


◆ 매밀

매밀하면 당연 매밀국수가 떠오를 것이다. 매밀은 그만큼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이라 할수있다. 특히 메밀에 함유하고 있는 "루틴"이라는 성분은 "혈관"을 탄력있고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작용을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어 주기 때문에 혈액순환 개선에 매우 좋은 음식이라 할수있다.


◆ 표고버섯

표고버섯에는 "에리타데닌"이라 불리는 일종의 "아미노산"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작용을 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대사작용을 통해 콜레스테롤의 혈관 침착을 방지해주고 혈액순환 개선에 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해준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피를 맑게 해주고 혈관을 깨끗이 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처럼 우리가 흔히 섭취할수 있는 음식에도 이러한 여러가지 영양소가 굉장히 풍부하다고 볼수있다. 그러니 하나라도 빠지지 않게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서 건강한 삶은 찾아갈수 있도록 하자.


감자의 효능 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아몬드를 섭취해야되는 이유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사람 신체에서 가장 큰 장기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한 4가지 TIP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